본문 바로가기

테크니컬 라이팅

Netflix 에러 U7353-5101

반응형

점심시간에 넷플릭스를 잠시 접속하는데 해당 시간대 사용자가 몰려서 그런지 간혹 버퍼링이 심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용 넷플릭스 앱을 설치하고 볼 영상을 내려받고 봅니다.

근데 가끔 U7353-5101 이라는 에러 코드가 뜨면서 저장한 영상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해당 코드를 찾아보면 안내 페이지가 나오긴 합니다.

https://help.netflix.com/ko/node/100647

 

그리고 문제 해결 팁으로 앱 재설정을 권장합니다.

 

근데 흥미롭게도 해당 에러는 저장한 영상(또는 영상 정보)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그냥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다시 내려받으면 해결됩니다. 굳이 복잡하게 앱 재설정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물론 문제가 반복된다면 재설정이 뭔가 해결해줄 수도 있을 듯한데 이건 그런 문제는 아닙니다).

 

최초 메시지가 나타났을 때 그냥 '영상을 삭제하고 다시 내려받으세요'라고 하면 그대로 따르면 되는데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같은 효과 없는 안내를 하거나 '다른 동영상을 선택하세요'처럼 사용자의 의도와 다른 안내를 하는 건 좀 애매합니다.

 

그래도 'Oops'를 날리는 영문 메시지보다는 '죄송합니다'가 좀 더 한국에는 어울리는 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