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2/03

(4)
정말 드라마 파친코에 백인을 쓰려고 했을까 애플 TV에서 드라마 파친코를 론칭하고 작년 1월에 미디어스에서 쓴 기사가 다시 화제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주인공을 백인으로 하겠다고 제안했다고 한다."라는 문구 때문이죠. 한국인 이민세대 이야기를 어떻게 백인으로 구성한다는 거지~라는 근본적인 궁금증에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몇 개의 인터뷰 기사와 영상을 찾아보았는데 저런 멘트는 찾을 수가 없었고 특히 20대라는 애플 TV 담당자 이야기도 뭔가 한국적으로 각색이 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4대에 걸쳐 80년간 일본에서 살아가는 재일교포의 삶에 왜 수많은 이들은 열광하는 것일까? 그리고 왜 그들은 그렇게 이 작품을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기 위해 안달이 났던 것일까? 이 작가가 애플TV와 계약을 한 이유를 밝힌 적이 있었다. 이 작품을 영화나 드..
타다 서비스 근거가 되었던 법은? "타다: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초상"을 보면서 왜 처음부터 승합자동차 관련 조항이 들어갔을까 궁금해졌습니다. https://www.indieground.kr/indie/movieLibraryView.do?seq=2215&type=D 일단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을 살펴봅니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34조제2항에 대한 시행령입니다. 해당 시행령은 2015년 11월 30일 일부 개정되면서 아래와 같은 문구가 포함됩니다. 이것만으로는 왜 저 항목이 들어갔는지 알 수 없습니다. 관련 입법 예고는 2015년 8월 7일에 올라왔습니다. http://www.molit.go.kr/USR/law/m_46/dtl.jsp?r_id=4218 아쉽게도 현재는 관련 첨부파일이 삭제되어 있네요. 일부러 삭제한 건 아니고 시스템..
2022년 3월 테크니컬 라이팅 이런 저런 소식 3월 2일 MDN 사이트가 전반적으로 개편됐습니다.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접근성과 사용성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익숙했던 사이트라 변화가 막 반갑지는 않네요 ^^ 공룡 로고가 사라진 것도 아쉽고~ https://hacks.mozilla.org/2022/03/a-new-year-a-new-mdn/ 참고로 MDN 사이트가 깃헙 기반으로 변경한 것은 2020년 12월입니다. 아마도 그 당시에는 기능은 유지한 채 소스만 이관하고 일부 수정한 듯하고요. 이번에는 전반적인 사용성 개선을 목적으로 개편이 된 것이고요. https://hacks.mozilla.org/2020/12/welcome-yari-mdn-web-docs-has-a-new-platform/ 3월 15일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WTD..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2,860 원 과금됐습니다 3월 3일 새벽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문자 메시지가 왔습니다. 물론 메시지는 아침에 봤구요. 헉. 이런 일이... 지난주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Associate 과정 온라인 교육을 보면서 "Compute 서비스" 실습을 따라해보았는데 하면서도 뭔가 찜찜하긴 했지만 바로 서비스를 지워서 괜찮은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건 아니었나 보네요 ㅠㅠ 사용 내역을 보면 한국 리전 서버를 사용한 내역이 보이구요. 기본 설정(실습대로)으로 생성하고 바로 삭제했습니다. 약 8분간 사용했네요. 사용이라기보다는 생성되는 것을 지켜보고 중지하고 삭제한 거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같은 경우에는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일정 금액의 크레딧을 주고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서버를 지원합니다. 아마 온라인 교육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