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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RIA/인사이드플렉스

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개정판 비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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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 8점
옥상훈 지음, 허광남 외 감수/에이콘출판

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2007/01/25 - [책을읽자] - 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2

농담으로 '2' 라는 글자를 '3'로 바꾸고 나오는거죠....라고 했는데..ㅎㅎ
어떻게 달라졌는지
겉으로 보이는 내용으로 보고 비교해보겠습니다.

1. 가격
- 25,000원 ⇒ 33,000원
- 책의 부피가 늘어나고 벌써 2년이 지나버렸기때문에 값이 올라버렸습니다.

2. 부피
- 2006-09-25 / 552 쪽
- 2008-04-21 / 756 쪽
- 약 200여페이지가 늘어났습니다. 이정웅님이 AIR 관련 가이드까지 추가해주셨기때문에
내용이 더 많아졌습니다.
* 실제 Flex SDK 도 동일한 코드를 컴파일해보면 부피가 조금씩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소스가 늘어났기때문이지요.
다행스럽게도 프레임워크 캐시를 사용할 수 있다면 부피가 아무리 늘어나도
큰 걱정은 없겠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acornpub.co.kr/blog/208


3. 내용
- 수정된 내용에 대한 상세한 자료는 저자의 블로그에 자료가 올라와있습니다.
예제로 배우는 플렉스3 개정판이 나오기까지
http://okgosu.tistory.com/entry/flex3

차례를 통해 살짝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앞부분은 목차상으로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Flex 2' 로 되어있던 부분은 'Flex' 로 변경되었습니다. ㅋㅋ)
9장부터는 새로 추가된 내용이고
10-11장은 기존에 '플렉스 실전 프로젝트 팁' 으로 되어있던 부분을 나누어서
실전예제와 캔곰 프레임워크 부분중 추가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부록부분은 이야기안해도 아시겠죠. AIR 에 대한 내용입니다.

2장 플렉스 개발 맛보기
2.1.8 플렉스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


8장 플렉스 커스텀 컴포넌트

8.5 오픈소스 플렉스 컨포넌트 사용하기
8.5.1 오픈소스 플렉스 컴포넌트 공유 사이트
8.5.2 Flexlib 컴포넌트 적용하기

9장 플렉스 성능과 개발생산성 향상

9.1 성능 향상 가이드
9.1.1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9.1.2 플렉스 성능 향상 요소
9.1.2.1 플렉스 성능 향상 공식
9.1.2.2 애플리케이션 사이즈 축소 방안
9.1.3 성능 향상 테크닉
9.1.4 ModuleLoader 사용 방법
9.1.4.1 모듈 생성
9.1.4.2 모듈과 통신하기
9.1.5 플렉스 빌더의 메모리와 성능 프로파일러
9.1.5.1 프로파일러의 기능
9.1.5.2 플래시플레이어 가비지 컬렉션의 특징
9.2 개발생산성 향상 가이드
9.2.1 개발환경 구축 가이드
9.2.1.1 HTTP 모니터링툴 설치
9.2.1.2 trace 로그 보기
9.2.1.3 trace 로그뷰 플러그인 설정(eclipse-flair 플러그인)
9.2.1.4 에디트 플러스에서 플렉스 개발 환경 구축
9.2.2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한 플렉스 빌더의 기능
9.2.2.1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코드 자동 생성
9.2.2.2 웹서비스 코드 자동 생성 기능
9.2.2.3 소스코드 리팩토링
9.3 플렉스 개발자를 위한 시스템 아키텍처 가이드
9.3.1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배포
9.3.1.1 애플리케이션을 보내는 쪽: 서버
9.3.1.2 애플리케이션을 받아서 실행하는 쪽: 클라이언트
9.3.2 RSL을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배포
9.3.2.1 RSL을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9.3.2.2 RSL의 종류
9.3.3 애플리케이션 최적화와 자동화를 위한 MXMLC 명령어 사용법
9.3.3.1 익스터널 라이브러리 적용 컴파일
9.3.3.2 인증 프레임웍 RSL 컴파일
9.3.3.3 플렉스 컴파일러 쉘(FCSH)의 사용
9.4 요약

제5부 플렉스 실전 코스

10장 플렉스 실전 프로젝트와 UX 가이드

10.1 플렉스 프로젝트 도입 가이드
10.1.1 플렉스 프로젝트 특성의 이해
10.1.1.1 플렉스 UX의 3요소
10.1.2 플렉스 프로젝트 유형
10.1.2.1 적용 유형에 따른 분류
10.1.2.2 적용 범위에 따른 분류: 전체 플렉스/부분 플렉스
10.1.3 플렉스 프로젝트 태스크
10.1.4 플렉스 프로젝트 팀원의 구성
10.1.4.1 플렉스 프로젝트 역할 정의
10.1.4.2 플렉스 프로젝트 업무영역의 중첩성
10.2 UX 향상을 위한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업
10.2.1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업
10.2.1.1 협업 프로세스
10.2.2 디자이너와 개발자 협업을 위한 스킬셋
10.2.2.1 플렉스 빌더의 CSS 에디터
10.2.2.2 런타임 CSS
10.2.2.3 Flex Component Kit을 활용한 플래시와 플렉스의 협업
10.2.3 UX 향상을 위한 고려사항
10.2.3.1 UI와 Usability와 UX
10.2.3.2 UX의 구현 수준 평가
10.2.3.3 UX 기술 가이드
10.3 요약

11장 플렉스 프로젝트 팁

11.1 프레임웍 아키텍처
11.1.1 프레임웍의 필요성
11.1.2 프레임웍의 고려사항
11.1.3 플렉스 프레임웍 패턴
11.1.4 외부 인터페이스 정의
11.1.4.1 플렉스에서 제공하는 외부 시스템 연동방법
11.1.4.2 외부 인터페이스와 연동 방법
11.2 캔곰 프레임웍
11.2.1 캔곰 프레임웍의 구성
11.2.2 캔곰 프레임웍의 작동원리
11.2.3 캔곰 프레임웍의 구현
11.2.3.1 캔곰 프로젝트 생성
11.2.3.2 캔곰 폴더 만들기
11.2.3.3 view 디렉토리에서의 작업
11.2.3.4 vo 디렉토리에서의 작업
11.2.3.5 business 디렉토리에서의 작업
11.2.3.6 control 디렉토리에서의 작업
11.2.3.7 commands 디렉토리에서의 작업
11.2.3.8 model 디렉토리에서의 작업
11.2.3.9 캔곰 프레임웍의 작동
11.3 플렉스 실전에 도움이 되는 예제
11.3.1 아웃룩 예제
11.3.2 플렉스 WAS 세션 처리 예제
11.3.3 플렉스에서 팝업 윈도우 띄우고 컨트롤하기
11.3.4 Multi 헤더와 item Renderer를 적용한 DataGrid 예제
11.3.5 HTTPService를 이용한 CRUD(데이터 입력, 수정, 삭제 조회) 예제
11.3.6 Ajax와 플렉스
11.3.7 다국어 처리 예제
11.3.7.1 로케일 모듈 컴파일 방법
11.3.8 테마, MDI, 다국어 처리 예제
11.3.9 ExternalInterface 예제
11.3.10 OLAPGrid 예제
11.3.11 플렉스 애플리케이션간 파라미터 전송
11.4 플렉스 개발 관련 에러 메시지와 해결방법
11.5 플렉스 참고자료
11.5 1 자주 들어오는 질문
11.5.1.1 자바(JVM, JRE) 관련
11.5.1.2 데이터 연동 관련
11.5.1.3 기타 플렉스 관련
11.5.1.4 이 책에 들어있는 플렉스 예제 관련
11.5.2 플렉스 관련 즐겨찾기 정리
11.6 요약


부록 어도비 에어 개발 가이드


A 어도비 에어의 개요
A.1 어도비 에어 소개
A.2 에어의 주요 기능
A.3 어도비 에어 개발환경
A.3.1 어도비 에어 런타임 설치
A.3.2 에어 SDK 설치
A.4 에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맛보기
A.5 에어 애플리케이션 적용 사례

B 에어의 새로운 기능
B.1 파일
B.1.1 로컬 자원 접근 제한
B.1.2 어도비 에어의 파일 API 소개
B.1.3 File 클래스
B.2 로컬 데이터베이스
B.2.1 로컬 데이터베이스 API
B.2.2 데이터베이스 실행 방식
B.2.3 데이터베이스 연결(생성)
B.2.4 SQL 쿼리문 실행
B.3 네이티브 윈도우
B.3.1 NativeWindow 관련 클래스
B.3.2 윈도우 크롬
B.3.3 윈도우 생성
B.3.4 윈도우 관리
B.4 내장 브라우저
B.4.1 웹 브라우저 만들기

C 에어 애플리케이션의 배포와 업데이트
C.1 *.air 파일 패키징
C.1.1 에어 디스크립터 파일
C.1.2 에어 배포파일(*.air) 작성
C.2 배포 방법
C.2.1 기본적인 배포
C.2.2 웹을 통한 배포
C.3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C.3.1 Updater 클래스
C.3.2 air 파일을 사용자 PC로 다운로드하기

D 에어의 활용과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연동
D.1 에어로 개발 가능한 응용 범위
D.2 AIRConnector를 이용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연동
D.2.1 윈도우 애플리케이션과 에어 연동 개요
D.2.2 AIRConnector의 활용
D.3 에어의 미래

이전 책이 있는데 이걸 사야 하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K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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