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페북에서 플로타곤(Plotagon) 이야기가 보이길래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그냥 네이버 Z의 제페토랑 비슷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 뭔가 콘텐츠 생성을 위해 괜찮은 아이템이다 싶더라구요. 그리고 제페토에 비해서 시스템 부하도 적은 듯합니다(물론 제페토는 초기 버전에서 간단하게 실행해보고 요즘에는 해보질 않아서~).

 

플로타곤 동영상 만들기와 관련해서 올라온 글들을 보면 대부분 한글 입력, 한국어 출력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캐릭터 생성 시 한국어(KO)로 설정을 해주면 한글로 입력하고 한국어로 출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영어(EN)일 겁니다.

그리고 플레이스토어 댓글 보면 올해 7월 즈음에 업데이트가 된 듯합니다. 그 이전에는 한국어 설정이 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목소리가 영어에 비하면 적습니다. 그리고 이름도 kyoto라고 나오는데 이건 일본어 이름이라서~ 아마도 작업자 오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뭐 물론 플로타곤을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영어로 입력되고 출력되는 어설픈 한국어 발음이라는 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근데 영어로 한국어 발음을 입력하는게 쉽지는 않더군요. 구글 번역기에서 어느 정도 발음을 영어로 변환해주긴 하는데 이게 또 원하는 발음은 아니라서~

 

플로타곤에서 사용하는 TTS 기능은 acapela라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acapela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capela 사이트에서도 주요 고객으로 플로타곤을 소개하고 있구요.

https://www.acapela-group.com/about-us/customers/plotagon/

 

Acapela Group | Plotagon

How does you voice sound? At Acapela Group, we create personalized digital voices that match your voice branding. Our text to speech voices, based on NeuralTTS and AI, bring persona to the user experience.

www.acapela-group.com

acapela 사이트에서 데모를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프리미엄'으로 체크된 항목이 있습니다.

실제 플로타곤에서도 목소리 중 일부는 유료로 구입을 해야 하는데요. 그게 이 '프리미엄'과 연관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플로타곤은 작년 11월 Bublar Group에 인수됐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건 플로타곤 인수보다 네이버 Z의 제페토 이야기가 더 많다는 겁니다.

플로타곤과 제페토가 업무 협의(?)를 통해 제페토의 캐릭터를 플로타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2021년 런칭을 목표로 한다고 했는데, 벌써 10월이니 얼마나 진행이 되었을지 궁금합니다.

플로타곤과 제페토가 경쟁 구도를 가져가나 싶었는데 이런 식으로 협업이 진행되고 있었네요.

Based on Plotagon's technology, the parties have agreed to develop a service using ZEPETO’s content and avatars. Commercial launch will take place in 2021.

https://goodbyekansasgroup.com/press/press-releases#/bb1f73e0-739c-4490-925e-d1d09aa89e1b

 

Press Releases

Find out more in our press releases.

goodbyekansasgroup.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