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어도비 VIP 특별 영화 상영회 - 아바타

반응형
2009년 어도비 MAX 에서도 소개되었지만 17일 개봉하는 아바타는
어도비의 다양한 기술이 적절하게 사용되어
생산성과 창의력을 극대화시킨 영화입니다.
http://www.webkitchen.be/2009/11/26/a-peek-behind-the-scenes-of-avatar/

영화 뿐만이 아니라 데스크톱, XBox, 아이폰용 게임은 영화보다
먼저 출시가 되었습니다.
영화는 주인공의 시점으로 봐야 하지만
게임은 시점을 게이머가 선택할 수 있어
다른 결과와 이야기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가 개봉하게 되면 다양한 업체와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아바타도 최근 광고하고 있는 코카콜라나 맥도널드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www.mcdonalds.co.kr/common/media/AVATAR_30sec.wmv
(맥도널드 광고는 정확하게 어떤 의도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ㅠㅠ
코카콜라 제로 CF는 3D라는 것을 잘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데 반해서요).

또한 어도비에서도 전방위적으로 영화에 대한 마케팅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에어 기반의 인터랙티브 트레일러도 그렇구요.
http://www.avatarmovie.com/air/

그래서 어도비 VIP 고객을 위한 특별영화상영회를 개봉전날 진행했습니다.
고객뿐 아니라 ACC나 서포터즈등 어도비와 끈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들이 오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me2day.net/koko8829


극장에서 제공하는 3D 안경은 기존에 안경을 쓰고 있다면
조금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너무 좋아서 그런듯 합니다. 그냥 테마파크에서 사용하는 가벼운 재질이
더 좋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

여러 평들이 올라와있지만
긴 상영시간이 지루하지 않을만큼 즐긴듯 합니다.

* 여주인공으로 나오는 조 샐다나(Zoe Saldana)는 예전에 톰행크스가 주연한 터미널에도
나왔었다고 하네요. ^^
본인얼굴은 한번도 나오지 않았지만 색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 작품의 제목은 루저(The Losers)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제목만 가지고 히트를 칠 수 있겠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pline.tistory.com/19



* 아바타관련된 재미난 아이템이 많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중 하나가 게임카드입니다.
이게 단순한 카드가 아니라 AR을 이용해 흥미로운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거처럼 카드를 인식해주면 카드위에
선택한 아이템이 웹캠을 통해 보여지고
이동하거나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저런 카드 6개가 있는 세트가 15달러정도 하네요.
http://www.avataritag.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avataritag.com/#/howItWork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