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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 RIA 캠프 2번째에서는 국내개발자 발표와 함께
짧은 아시아투어에 나선 마이크챔버스와 라이언 스튜어트의 세션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통해서 어떤 내용이 나왔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구요.
캠프에 앞서 인터뷰한 내용도 올라와 있네요.
마이크챔버스 인터뷰_Flex 4에는
FXG 기능이 추가되어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공동작업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http://www.adobeflex.co.kr/iwt/blog/blog.php?tn=flex&id=199
제목이 참 길지요..ㅎㅎ
여기서 FXG 라는 낯선 이름이 나오는데요.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공동작업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무언가 양쪽간에 공유할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잘못 생각하면 대단하게 새로운 기능이다 라고 느낄 수도 있는데
알고보면 FXG 라는 것은 SVG(Scalable Vector Graphics)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실버라이트의 XAML 역시 SVG 기반으로 만들어진것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에 대한 근거는 없어서..그냥 추측으로만..)
어도비에서는 기업솔류션(?)으로 SVG 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http://www.adobe.com/kr/enterprise/svg.html
기술에 대한 이점중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나옵니다.
좀 전에 들었던 이야기같으시죠.^^
FXG 스펙에 대한 설명에서도 SVG 와의 연관성에 대하여 잠시 언급이 되구요.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FXG+1.0+Specification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마크 앤더스(Mark Anders)이
이에 대하여 조금 자세한 뒷이야기를 올려주었습니다.
Flash on the Beach, FXG & SVG
http://www.andersblog.com/archives/2008/09/flash_on_the_be.html
마크 앤더스는 작년 이맘때쯤 한국에 왔다 갔었지요.
2007/10/30 - [인사이드플렉스] - 플렉스 개발팀분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SVG 를 기반으로 초기 작업을 시작했지만 Flex 나 플래시 스펙과의 충돌이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지원들을 추가하려다보니
SVG 기존 스펙이 너무 지저분해져서 결국에는 분리해서 가는것으로 결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참고하는 기준은 SVG 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기존 플렉스 개발시에도 SVG 파일을 포함해서 개발이 가능했지만
데이터를 바인딩하는등의 동적인 작업연계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FXG 를 사용하게 되면 이런 부분까지 처리가 가능하게 되지요.
이러한 선택이 좋았다 아니다는 당장 판단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FXG 를 사용하는 부분에 대한 것은 아직도 논쟁거리가 되고 있구요.
어느순간에나 선택을 해야하는 시점이 있는것이고
그 결정에 대한 평가는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겠지요.
* FXG 를 테스트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Fireworks CS4(Beta) + Flex4 테스트 해보기 = FXG를 이용해 보아요
http://ddandongne.tistory.com/425
짧은 아시아투어에 나선 마이크챔버스와 라이언 스튜어트의 세션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통해서 어떤 내용이 나왔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구요.
캠프에 앞서 인터뷰한 내용도 올라와 있네요.
마이크챔버스 인터뷰_Flex 4에는
FXG 기능이 추가되어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공동작업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http://www.adobeflex.co.kr/iwt/blog/blog.php?tn=flex&id=199
제목이 참 길지요..ㅎㅎ
여기서 FXG 라는 낯선 이름이 나오는데요.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공동작업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무언가 양쪽간에 공유할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잘못 생각하면 대단하게 새로운 기능이다 라고 느낄 수도 있는데
알고보면 FXG 라는 것은 SVG(Scalable Vector Graphics)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실버라이트의 XAML 역시 SVG 기반으로 만들어진것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에 대한 근거는 없어서..그냥 추측으로만..)
어도비에서는 기업솔류션(?)으로 SVG 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http://www.adobe.com/kr/enterprise/svg.html
기술에 대한 이점중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나옵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공동으로 그래픽을 만들어 개발 시간을 줄이고 작업 배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좀 전에 들었던 이야기같으시죠.^^
FXG 스펙에 대한 설명에서도 SVG 와의 연관성에 대하여 잠시 언급이 되구요.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FXG+1.0+Specification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마크 앤더스(Mark Anders)이
이에 대하여 조금 자세한 뒷이야기를 올려주었습니다.
Flash on the Beach, FXG & SVG
http://www.andersblog.com/archives/2008/09/flash_on_the_be.html
마크 앤더스는 작년 이맘때쯤 한국에 왔다 갔었지요.
2007/10/30 - [인사이드플렉스] - 플렉스 개발팀분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SVG 를 기반으로 초기 작업을 시작했지만 Flex 나 플래시 스펙과의 충돌이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지원들을 추가하려다보니
SVG 기존 스펙이 너무 지저분해져서 결국에는 분리해서 가는것으로 결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참고하는 기준은 SVG 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http://en.wikipedia.org/wiki/Image:SVG.svg
기존 플렉스 개발시에도 SVG 파일을 포함해서 개발이 가능했지만
데이터를 바인딩하는등의 동적인 작업연계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FXG 를 사용하게 되면 이런 부분까지 처리가 가능하게 되지요.
이러한 선택이 좋았다 아니다는 당장 판단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FXG 를 사용하는 부분에 대한 것은 아직도 논쟁거리가 되고 있구요.
어느순간에나 선택을 해야하는 시점이 있는것이고
그 결정에 대한 평가는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겠지요.
* FXG 를 테스트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Fireworks CS4(Beta) + Flex4 테스트 해보기 = FXG를 이용해 보아요
http://ddandongne.tistory.com/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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