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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RIA/인사이드플렉스

플렉스 개발팀분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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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어도비 플렉스 개발팀에서 잠시 한국에 왔다갔습니다.
(일본 MAX 에 참여하기 위한 목적인데 오는길에...ㅎㅎ)
국내에서 플렉스로 개발중인 H 사를 방문하고
저녁에는 국내 커뮤니티매니저 및 플렉스 챔피언들과 플렉스 개발팀간 미팅이 있었습니다.

멀리서 오신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은 카메라가 없어서....어디선가 가져온 것들로...ㅠㅠ
Mark Anders 과 Steven Heintz 는 MS 쪽에서 매크로미디어로 넘어온 분들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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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 Anders
http://www.andersblog.com/
- MAX 2005 때 한국에 왔었죠.
- 1998년부터 2003년까지 ASP.NET과 .NET Framework의 개발을 주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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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ven Heintz - product manager for Adobe Flex Builder
http://www.stevenheintz.com/
http://www.linkedin.com/in/steveheintz
http://www.adobe.com/devnet/flex/videos/flex_3_beta/ 에서 플렉스 3 에 대한 인터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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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 Costa - roduct management teams for Flex and ColdFusion
http://www.linkedin.com/pub/0/1A/029



- 대략 이야기된 주제는 5가지 정도입니다.

1. 플렉스 컴포넌트
- 어도비에서 이런저런 요구를 다 들어줄 수는 없고
기본적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API 를 제공할것이라고 합니다.
나머지는 써드파티 업체에서 컴포넌트를 개발/판매하거나
각 업체에서 자체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혹 컴포넌트를 판매할 시장이 필요하다면(그러한 요구가 많다면)
어도비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시장을 활성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어도비 익스체인지(Flex Exchange beta) 에서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http://www.adobe.com/cfusion/exchange/index.cfm?event=productHome&exc=15&loc=en_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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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ex Exchange beta



- 플렉스3 에 포함되는것으로 알고있는 ILOG 의 챠트컴포넌트는 포함되는 것은 아니고
그러한 형태로 컴포넌트 판매가 가능하다 라는 것을 보여준것뿐이고
별도로 구매하는 컴포넌트라고 하네요.
http://www.ilog.com/products/elixir/

그에 대한 내용이 사이트에 있었군요..ㅠㅠ
This product will be sold by Adobe, through Adobe's website as soon as it is available for public distribution in early 2008. The price will be set by Adobe but will be in the $800 price range
대략 7-80만원선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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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log.com/products/elixir/



2. 플렉스 빌더
- Thermo 가 공개되면 디자이너는 코드를 알지 않아도 디자인 툴에서 바로 코드를 생성하고
개발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될것이다 라고 하네요.
2007/10/03 - [인사이드Dev] - 살짝 드러낸 Thermo

(결론으로 디자이너는 플렉스를 공부할 필요는 없다....인가요...ㅠㅠ
정확한 표현을 안해주셔서 이부분은 내년초 해당 프로그램이 정식 오픈을 해야알것 같네요)
- 플렉스 2 에서 발생하는 메모리나 퍼포먼스같은 오류나 문제에 대하여 플렉스 3 베타2 에서 지원하는 프로파일링 기능을 통해서 지금 테스트하거나 코드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파일링 기능은 알고 있었는데 그런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지 못했네요.ㅠㅠ)

3. 한글 지원
- textinput 박스에서 특정옵션을 설정하는 경우 한글 입력이 현저하게 느려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부분은 개발팀에서 다시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 기본적인 한글지원을 포함한 텍스트 관련부분은 플래시플레이어10 에서 해당 부분이 강화되기때문에
그 시점에서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 플렉스부분에서 반영되는 시점은 플렉스 4 에서 반영될것이랍니다.
(플렉스 4 .......덜덜...)

[관련글]
2007/08/21 - [인사이드Dev] - H.264 지원하는 어도비 플래시
새로운 Flash Player 10 신기능 공개
http://blog.jidolstar.com/234

4. 메모리 leak
- 이부분 역시 플레시 플레이어 10 버전에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것이며
계속 패치나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Flex 2 (Flash Player 9)의 메모리 관리

http://crosscutter.info/81
Flash Player 9에서의 가비지 컬렉션 이해
http://adobeflex.tistory.com/7

5. 플렉스 3 마이그레이션
- 플렉스 3 빌더에서 2.0.1 코드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렉스 3 버전대로 마이그레이션도 거의 코드변환없이 재 사용 가능한 수준으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플렉스 2 시작할때처럼 삽질하지는 않으시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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