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카고 지역 은행들의 커뮤니케이션 관련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Point B 라는 컨설팅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데 2022년 4월부터 일하기 시작했으니 실제 이 업무를 담당한 건 얼마 되지 않네요. 하여간 자신을 '커뮤니케이션 리드/테크니컬 라이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Point B에서 하는 일 중에 하나가 커뮤니케이션 관리라고 하는데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는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Point B 사이트에 올라온 시카고 지역 구인 공고를 보면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를 뽑고 있긴 한데 CCMP(Certified Change Management Professional)같은 인증을 받은 변화 관리 전문가를 선발하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 

 

https://careers.pointb.com


링크드인에서 확인한 경력을 보면 다양한 기업에서 1~2년 정도 일하고 자리를 옮기는 형태로 일을 했습니다(애리조나 지역을 벗어나지는 않네요). 대학 졸업 후 바로 테크니컬 라이팅 업무를 잡긴 했는데 그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일을 하고 있는 중에도 테크니컬 라이팅 코스 수업을 받았다고 합니다(테크니컬 라이터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곳이라면 이런 분위기가 있나 봅니다. 국내의 경우처럼 적절한 코스가 없다는 건 그만큼 수요가 없다는 것이니깐요).  물론 Cherry Prailleau는 이런 수업이 좀 지루했고 일을 하면서 배운 것이 더 많았다고 하네요.

중간에 SME 이야기가 나오는데 '스미드'라고 발음하네요. 
그 외의 이야기는 많이 나누었는데 딱히 인상적인(기억이 남는) 이야기는 없어서~

새로운 회사에서 특정 도구를 사용한다면 유튜브 등에서 미리 도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학습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채 들어가서 누군가 가르쳐주길 기다리는 것보다 나은 방법이겠죠.

 

https://youtu.be/TyP4St8a2XU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