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구글 크롬캐스트 리모컨 먹통 네이버에서 해결한 사연

반응형

보통 기술적인 이슈가 생기면 구글 검색을 사용합니다. 네이버보다는 좀 더 넓은 범위를 검색하고 비교적 정확한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검색 시에는 영상(유튜브) 결과를 먼저 알려주는데 영상을 보면서 원하는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그리고 어제는 텍스트 콘텐츠 결과에서도 원하는 결과를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나 하고 네이버에서 찾아보니 바로 해결책이 나오더군요. 

뭐 물론 경우에 따라 다른 것이겠지만, 독특한 결과라 기록을 남겨봅니다.

 

"크롬캐스트 리모컨 먹통"이라는 텍스트로 검색했습니다. "크롬캐스트 리모"까지 입력했을 때 자동 완성된 키워드입니다. 꽤 많이 이런 문제를 겪고 있다는 거죠.

구글은 이렇게 원하는 결과인 것 같다면 스니펫 형태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블로그 결과네요. 내용은 비교적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페어링 진행을 위해 리모컨이 아니라 기기 쪽을 먼저 건드려야 한다는 내용이 빠져 있습니다. 그래서 저 내용만 읽고 따라 하면 아무런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다른 결과를 보면 안드로이드 TV 리모컨 앱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요.

해당 앱은 특정 국가에서만 지원되는 앱입니다. 실제 스토어에서 검색해보면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구글 도움말에서도 구글 TV 앱을 사용하라고 나오지만

구글 TV 앱 도움말을 보면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 답변 남기신 분들은 다 미국 거주자인 건지 ㅠㅠ

안드로이드 TV 리모컨 서비스라는 것이 있긴 한데, 이것도 설치는 안되더군요. 별점도 뭔가 이상하고~

네이버에서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면 첫 번째 나오는 결과입니다. 혹시나 하고 들어가보았는데 바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Tv에 크롬캐스트 화면 나오게 외부 입력 바꿔주시고, 
크롬캐스트 본체에 자그마한 버튼 한번 누르면 페어링 준비동작 뜸 이때!!!!!!!!!!!!
리모컨 뒤로 가기&홈 동시 누르면서 건전지 빼고 다시 넣어주시고 한 10초 누르세요 화면에 페어링 중이라고 나옴 
안되면 2~3번 반복해주세요 
리모컨 페어링 되면서 정상 작동됩니다
[출처] 크롬캐스트 4 리모컨 고장 먹통|작성자 자면 뭐하니
https://blog.naver.com/fodosong2/222528994781

다른 콘텐츠에서 빠져 있는 "크롬캐스트 본체에 자그마한 버튼 한번 누르면 페어링 준비동작 뜸"이라는 단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움말에서는 공장 초기화 버튼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이게 공장 초기화가 아니라 페어링만 다시 해야 할 경우에 유효하다는 겁니다. 이게 좀 애매하긴 하네요.

https://support.google.com/chromecast/answer/6254654

리모컨 페어링이 풀린 원인은 찾지 못했습니다. 그냥 유튜브 검색 중에 갑자기 멈추더니 리모컨 동작을 안 해서 건전지 문제인가 싶어 교체를 했는데, 여전히 동작을 안해서 ㅠㅠ

 

* 최근의 경험을 업데이트합니다.

- 리모컨이 먹통이 되면서 리모콘 하단에 LED가 계속 켜진 상태라면 리모컨 페이링이 풀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시간이 되지 않아 나중에 손을 보려면 일단 배터리를 빼놓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리모컨에서 뭔가를 계속 시도하며 배터리를 소모해버립니다.

- 페어링 시도 시 실패하게 되면 화면에서 계속 찾는 중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크롬캐스트 전원 코드를 빼고 다시 연결해서 재부팅을 하세요. 계속 기다리는 것보다 재부팅이 더 빠른 해결책입니다.

- 크롬캐스트에서 작은 버튼을 눌러서 페어링 모드에 들어가면 "리모컨 뒤로 가기&홈 버튼을 누르면서" 동작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리모컨을 찾아서 연결해주기도 합니다. 이게 펌웨어 업데이트 때문인지 그냥 운이 좋아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