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차세대 웹 기술 & RIA 콘퍼런스

반응형
웹 BIG BANG, 킬러 웹 애플리케이션을 선점하라!
조금전 본 글이 떠올라..
해당 콘퍼런스의 타이틀이 씁쓸하게 느껴진다.
선점이라는 것이 블루오션같은 의미로 다가올 수도 있지만 한국적 상황에서는
좀 다르게 해석되는듯 하다.

RIA교(敎), 신흥 종교의 등장!

뭐 어찌되었든 좋은 분들이 많이 참여하는 행사인만큼 무척이나 가보고 싶긴 하다.
좀 비싼 참가비의 압박과 평일이라는 더 큰 압박이..ㅠㅠ
(참가비만 치면 시간당 행사비용을 계산할때 뭐 비싼것도 아니긴 하다. 2일간 점심도 준단다.)

후원이 MS 임에도 불구하고 Flex 기술에 대한 내용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어찌보면 전달 Flex 기술 한번 보시고 둘째날 MS 의 위대함을 맛보라는 의도가 아닌지
심히 의심이 들기도 한다. (너무 순진한 생각인가..ㅎㅎ)

행사안내
http://www.kmobile.co.kr/k_conference/conf_200706/confer_index.asp?conf_idx=200706

프로그램 상세보기를 들어가면 각 세션별 타이틀과 발표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특이한 것이 Adobe MDBU 팀이라는 참가자이다.

다른 발표자들이야 이름이야기하면 대부분 알만한 분들인데..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다.
Mobile & Device 관련된 내용인듯 하기도 하고
Mediabus 라는 타이틀도 보인다.
명확한 설명이 안나와있으니 무척이나 당황스럽다.
혹시 한글로 풀어야 되는 팀인가?

아시는 분은 답글로 달아주세요..

*  수정
- 발표자가 확정이 되었나 보네요. MDBU 팀에서 어도비 김정헌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도 의문은 풀리지 않는..ㅎㅎ

* 초기 테이블에서 상세한 내용이 나와서
무척이나 기대되는 면들이 많아졌네요.
라이브코딩 부분을 어떻게 양 진영에서 소화해낼지 무척 궁금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