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마음을 사로잡는 파워 스피치] 책만으로는 조금 아쉬운

반응형
마음을 사로잡는 파워 스피치 - 8점
김은성 지음/위즈덤하우스

현직 아나운서가 말하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론이나 훈련에 대한 가이드를 참고하기에는 괜찮은 책입니다. 하지만 알려진 유명세보다는 책만 읽는 것으로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최근에 읽었던 명연사.명연설.명강의 가 좀 더 현실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2011/06/02 - [책을읽자] - [명연사.명연설.명강의] 좋은 연사가 될 확률은? 

김은성님의 책은 이 책 외에도 꽤 많은 시리즈가 있더군요.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은데 독자층에 따라 또는 환경의 변화에 따라 내용을 조금씩 바꾼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동영상 강의를 같이 접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말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아무래도 책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많죠. 특히 동영상 강의는 직접 말하는 것을 녹음해보고 비교해보는 신기한 서비스도 있더군요(동영상 강의가 아니라 이러닝입니다).

http://www.youngsamsung.com/career.do?cmd=view&seq=241

http://www.youngsamsung.com/career.do?cmd=view&seq=241


저자가 꽤 많은 시간을 외부 강연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찾아보면 있을 겁니다. 책을 먼저 읽고 강의를 듣는다면 개념적인 설명을 바로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책을 보면 몇가지 훈련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 운동도 마찬가지지만 왠만한 각오가 아니라면 혼자서 훈련을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는 것은 오산입니다. 누군가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고 일정을 관리해주지 않는다면 쉽지 않을 겁니다. 다행스럽게도 스피치와 관련된 훈련 프로그램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용과 시간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부분이긴 한데..비용과 시간을 내기 힘드네요. 

* 뉴스를 잘 안봐서 그런지 TV에서는 본 기억이 없다는..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