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드RIA

어도비 유료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새로운 코드 - 멜로즈

반응형
작년말에 어도비의 유료 애플리케이션 마켓 플랫폼인 시부야에 대한 이야기를 남긴적이 있습니다.

2009/12/04 - [인사이드AIR] - 어도비의 유료 애플리케이션 마켓은 성공할 수 있을까

그동안 별다른 이슈 없이 진행되었는데
얼마전 프로젝트명이 변경되면서
좀 더 적극적인 준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 변경된 프로젝트 코드는 Melrose  입니다.
http://labs.adobe.com/technologies/melro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 시부야 시절에도 왜 코드네임이 이따위지...라고 생각했는데
뭐 개발팀 맘이긴 하지만 이번에도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멜로즈는 스코틀랜드에 있는 도시로 수도원이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같은 이름의 도시나 거리가 LA, 남아공 등에 있습니다.

시부야와 멜로즈의 공통점을 일부러 찾아본다면
LA에 있는 멜로즈 거리는 쇼핑의 중심지입니다.
특히 헐리우드 배우들이 자주 찾아오기 때문에 유명하기도 한가 봅니다.
일본에서도 패션의 중심지라고 하면 시부야와 하라주쿠를 쳐주곤 하죠.
아마 그런 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다음 코드명은 동대문..ㅎㅎ)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FAQ외에 상세한 문서와 코드를 보려면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합니다.

멜로즈는 플래시 플랫폼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www.adobe.com/flashplatform/servic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6개월 정도 이후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새로운 멋진 시장을 만들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