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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자바스크립트 기반으로 플래시 콘텐츠를 런타임에서 HTML5 콘텐츠로 변환해준다는
엔진이 소개되었습니다.
http://www.gadgetsdna.com/smokescreen-app-brings-flash-on-iphone-ipod-touch-and-ipad/3479/
http://smokescreen.us/
특히 해당 프레임워크를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직은 퍼포먼스 부분에서 문제가 있지만
컨셉 자체는 기존 콘텐츠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 작업이 가능한 형식이라
많은 관심을 모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한국시간) 아이폰 4가 공개되고 7월 한국 발매가 정식으로 공지되면서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 키노트에 대한 요약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스티브 잡스의 WWDC 2010 키노트 라이브 블로그 번역
http://kkendd.egloos.com/2619853
그리고 어도비에서는 시기를 조정한 것인지 흥미로운 뉴스거리를 던져줍니다.
그동안 플래시 플레이어는 올라가지 못하고
CS5에서 지원되는 아이폰 패키지는 애플이 정책적으로 막아버리고
이래저래 불편함 속에서 애플에서도 어찌할 수 없는 방식으로
이번에는 광고 콘텐츠에 접근하기 시작합니다.
Adobe, Greystripe Put Flash Ads on Apple's Devices
http://news.yahoo.com/s/nf/20100607/tc_nf/73752
내용을 보면 smokescreen과 마찬가지로 플래시 콘텐츠를 HTML5 콘텐츠로 변환해주는 것입니다.
다만 Greystripe라는 광고회사에서 중간에 콘텐츠 변환과 광고 대행을 해주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Flash 라는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게 갑자기 뚝 나온것은 아니고
꽤 오랫동안 준비한 기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이전에도 보도가 된적이 있구요.
Apple Flash Ban Good for Greystripe: Company Behind "iFlash" Ads Sees 200% Growth
http://www.readwriteweb.com/archives/apple_flash_ban_good_for_greystripe_company_behind.php
이와 관련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소개 동영상도 있습니다.
삽입된 광고가 기아자동차의 soul 이군요. ㅎㅎ
http://www.youtube.com/watch?v=uiQkTTvWkVQ&NR=1
게임 중간에 다시 하기를 클릭하면 광고가 노출되게 설정할 수 있고
게임내에 광고 콘텐츠를 미니 게임 형식으로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기존 플래시 툴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아이폰 디바이스에 배포할때는
Greystripe에서 적절하게 콘텐츠를 변환시켜서 다른 앱등에 배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느정도까지 지원을 하는 것인지
상세한 개발 스펙이나 가격정책등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아서
뭐라 평가할 수는 없지만 콘텐츠를 만드는 입장에서는
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www.greystripe.com/flashads/
* 오늘 새벽 발표된 내용중에 아이폰에서 플래시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만...
따로 글을 올리려다가 아무래도 욕먹을 일같아서...그냥 이번 글 뒤에 살짝...^^
엔진이 소개되었습니다.
http://www.gadgetsdna.com/smokescreen-app-brings-flash-on-iphone-ipod-touch-and-ipad/3479/
http://smokescreen.us/
특히 해당 프레임워크를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직은 퍼포먼스 부분에서 문제가 있지만
컨셉 자체는 기존 콘텐츠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 작업이 가능한 형식이라
많은 관심을 모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한국시간) 아이폰 4가 공개되고 7월 한국 발매가 정식으로 공지되면서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 키노트에 대한 요약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스티브 잡스의 WWDC 2010 키노트 라이브 블로그 번역
http://kkendd.egloos.com/2619853
그리고 어도비에서는 시기를 조정한 것인지 흥미로운 뉴스거리를 던져줍니다.
그동안 플래시 플레이어는 올라가지 못하고
CS5에서 지원되는 아이폰 패키지는 애플이 정책적으로 막아버리고
이래저래 불편함 속에서 애플에서도 어찌할 수 없는 방식으로
이번에는 광고 콘텐츠에 접근하기 시작합니다.
Adobe, Greystripe Put Flash Ads on Apple's Devices
http://news.yahoo.com/s/nf/20100607/tc_nf/73752
http://twitter.com/greystripe
내용을 보면 smokescreen과 마찬가지로 플래시 콘텐츠를 HTML5 콘텐츠로 변환해주는 것입니다.
다만 Greystripe라는 광고회사에서 중간에 콘텐츠 변환과 광고 대행을 해주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Flash 라는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게 갑자기 뚝 나온것은 아니고
꽤 오랫동안 준비한 기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이전에도 보도가 된적이 있구요.
Apple Flash Ban Good for Greystripe: Company Behind "iFlash" Ads Sees 200% Growth
http://www.readwriteweb.com/archives/apple_flash_ban_good_for_greystripe_company_behind.php
이와 관련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소개 동영상도 있습니다.
삽입된 광고가 기아자동차의 soul 이군요. ㅎㅎ
http://www.youtube.com/watch?v=uiQkTTvWkVQ&NR=1
게임 중간에 다시 하기를 클릭하면 광고가 노출되게 설정할 수 있고
게임내에 광고 콘텐츠를 미니 게임 형식으로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기존 플래시 툴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아이폰 디바이스에 배포할때는
Greystripe에서 적절하게 콘텐츠를 변환시켜서 다른 앱등에 배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느정도까지 지원을 하는 것인지
상세한 개발 스펙이나 가격정책등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아서
뭐라 평가할 수는 없지만 콘텐츠를 만드는 입장에서는
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www.greystripe.com/flashads/
* 오늘 새벽 발표된 내용중에 아이폰에서 플래시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만...
따로 글을 올리려다가 아무래도 욕먹을 일같아서...그냥 이번 글 뒤에 살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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