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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부터 많은 이슈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저도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실물을 본것은 오늘이 첨이네요.
기존에 미디어를 활용한 UCC 편집 응용프로그램이 많이
공개되었고 멀티플랫폼이 가능한 Ajax 또는 Flash 를 이용한 프로그램도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스토리베리같은 경우에도 에디터가 Flex 기반으로 작업되었고
기존 서비스와는 다르게 직관적인 편집툴을 구현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24*768 모드에서 창을 제어할 수 없어 시작부터 실망단계입니다.
조금이라도 저사양 사용자를 생각해주세요...ㅠㅠ)
진보웹/'클릭-플레이' 스토리베리式 UCC?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743
아래 주소로 가시면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http://www.storyberry.com/
서비스의 내용을 보면 2가지로 요약해서 설명하고 있네요.
http://iseeyou.co.kr/entry/Storyberry
스토리베리는 클릭 앤 플레이란 데이터를 다루는 UCC서비스입니다. 클릭 앤 플레이(Click and Play. 이하 클플)이란 선택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여주는 컨텐츠로서, 유저와 상호작용하는 멀티 엔딩, 멀티 시나리오의 구조를 특징으로 합니다.
기억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바로 이런것이죠.
지금은 전설로 남아있는 게임북 시리즈입니다.ㅎㅎ
교과서에 직접 그려서 만들기도 했죠.
국어 교과서에서 수학교과서로 점핑하는 개념이...
스토리베리에서는 '씬'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더군요.
상상을 뛰어 넘는 표현의 세계! 만능 에디터 REAPI!
It's a unlimited powerful editor, REAPI.
클플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작툴입니다. Flex 기반으로 제작되어, 별도의 인스톨 과정 없이 웹 상에서 곧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워드 프로그램처럼 직관적이고 간단한 조작을 통해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동영상보다 간단하게, 텍스트보다는 동적인 컨텐츠를 만들게 함을 목표로 합니다.
REAPI 가 무엇의 약자인지는 나와있지가 않네요.
몇몇 리뷰에서도 나와있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은 아직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습니다만..ㅠㅠ
에디터의 투박함에 비해 결과물은 너무나 이쁘게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창의적인 유저의 능력이 포함되어야 하겠지만...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기존 UCC 와는 다르게 플레이에 대한 요소가 들어가있기때문에
일종의 코딩작업이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태그관리자를 통해서 해당 부분을 선택하게 되지만
결과로 나오는 코드에 대하여 일반 사용자들은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네요.
새로운 서비스를 접할때 물론 재미도 있어야 겠지만
까칠한 사용자들이 아무 생각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별도 메뉴얼이 제공되고 교육도 받아야 하는 업무용 시스템이 아니라
사용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면
새로운 개념을 가져간다고 할지라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가 나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토리베리는 오호~ 이렇게 할 수도 있군 하고 개발자들이나 흥미가 많은 분들에게는
나름대로 재미있는 도구가 되겠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아직은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을것 같습니다.
게임적인 요소는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막 아무생각없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녀석은 아닌것 같습니다. ㅎㅎ
예전에 발툰닷컴 이야기할때에도 무언가 예제를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2007/05/22 - [방문해보자/Korea] - 발로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요.. - 발툰닷컴
창의력이 떨어져..ㅠㅠ
이번에도 역시나 입니다.
저도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실물을 본것은 오늘이 첨이네요.
기존에 미디어를 활용한 UCC 편집 응용프로그램이 많이
공개되었고 멀티플랫폼이 가능한 Ajax 또는 Flash 를 이용한 프로그램도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스토리베리같은 경우에도 에디터가 Flex 기반으로 작업되었고
기존 서비스와는 다르게 직관적인 편집툴을 구현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24*768 모드에서 창을 제어할 수 없어 시작부터 실망단계입니다.
조금이라도 저사양 사용자를 생각해주세요...ㅠㅠ)
진보웹/'클릭-플레이' 스토리베리式 UCC?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743
아래 주소로 가시면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http://www.storyberry.com/
서비스의 내용을 보면 2가지로 요약해서 설명하고 있네요.
http://iseeyou.co.kr/entry/Storyberry
스토리베리는 클릭 앤 플레이란 데이터를 다루는 UCC서비스입니다. 클릭 앤 플레이(Click and Play. 이하 클플)이란 선택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여주는 컨텐츠로서, 유저와 상호작용하는 멀티 엔딩, 멀티 시나리오의 구조를 특징으로 합니다.
기억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바로 이런것이죠.
지금은 전설로 남아있는 게임북 시리즈입니다.ㅎㅎ
교과서에 직접 그려서 만들기도 했죠.
국어 교과서에서 수학교과서로 점핑하는 개념이...
스토리베리에서는 '씬'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더군요.
http://cafe.naver.com/clovercomic/3970
상상을 뛰어 넘는 표현의 세계! 만능 에디터 REAPI!
It's a unlimited powerful editor, REAPI.
클플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작툴입니다. Flex 기반으로 제작되어, 별도의 인스톨 과정 없이 웹 상에서 곧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워드 프로그램처럼 직관적이고 간단한 조작을 통해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동영상보다 간단하게, 텍스트보다는 동적인 컨텐츠를 만들게 함을 목표로 합니다.
REAPI 가 무엇의 약자인지는 나와있지가 않네요.
몇몇 리뷰에서도 나와있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은 아직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습니다만..ㅠㅠ
에디터의 투박함에 비해 결과물은 너무나 이쁘게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창의적인 유저의 능력이 포함되어야 하겠지만...
http://storyberry.com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기존 UCC 와는 다르게 플레이에 대한 요소가 들어가있기때문에
일종의 코딩작업이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태그관리자를 통해서 해당 부분을 선택하게 되지만
결과로 나오는 코드에 대하여 일반 사용자들은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네요.
새로운 서비스를 접할때 물론 재미도 있어야 겠지만
까칠한 사용자들이 아무 생각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별도 메뉴얼이 제공되고 교육도 받아야 하는 업무용 시스템이 아니라
사용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면
새로운 개념을 가져간다고 할지라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가 나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토리베리는 오호~ 이렇게 할 수도 있군 하고 개발자들이나 흥미가 많은 분들에게는
나름대로 재미있는 도구가 되겠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아직은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을것 같습니다.
게임적인 요소는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막 아무생각없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녀석은 아닌것 같습니다. ㅎㅎ
예전에 발툰닷컴 이야기할때에도 무언가 예제를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2007/05/22 - [방문해보자/Korea] - 발로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요.. - 발툰닷컴
창의력이 떨어져..ㅠㅠ
이번에도 역시나 입니다.
http://storyberry.com/?mid=story&page=1&document_srl=5133
http://storyberry.com/?mid=story&page=1&document_srl=5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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