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윈도우 11에서 더 많은 옵션(Show More Options) 기본값으로 설정하기. 정말 이렇게 해야 하는 건가?

반응형

윈도우 11 업데이트 후 SVN에서 체크아웃할 건이 있어 파일탐색기에서 컨텍스트 메뉴를 실행해 보니 SVN 관련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SVN 호환이 되지 않아서 그런가 하고 찾아보니 "더 많은 옵션" 항목을 선택해서 이전 윈도우 10 컨텍스트 메뉴 스타일로 실행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니면 Shift 키를 누르고 들어가면 이전 스타일로 바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 옵션이지만 뭔가 이상하군. 이라고 생각하며 아마도 옵션을 변경할 수 있겠지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여러 결과가 나오는데 모두 레지스트리 값을 직접 수정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음. 이건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요즘 핫한 Chat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럼 그렇지. 옵션이 있구나 싶어 설정에 들어가 보았더니 "검색 및 Cortana"라는 설정은 보이지 않습니다. 아마도 한국어 설정이라 Cortana 설정이 없어서 그런가 싶어 다시 물어보았습니다.

 

음. 근데 문제는 설정에서 "검색 옵션"이라는 항목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뭔가 제대로 된 정보가 아니라는 거죠.

 

https://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all/windows-11-right-click-explorer-menu-show-more-as/ba8dafe4-306a-403b-af0d-10a6d1ca0a9a

 

더 많은 옵션(Show More Options)은 기능 변경이 아니라 명백한 버그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기존 동작(예를 들면 SVN 메뉴 사용)을 하기 위해 뭔가 사용자가 키보드를 한 번 더 누르거나 클릭을 더 해야 한다는 건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레지스트리를 강제 수정하는 건 시스템 충돌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결론은

SVN 옵션을 쓸 일이 자주 있는 건 아니라서 Shift 키에 익숙해지려 합니다. ㅠㅠ

레지스트리 수정은 뭐 여러 문서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

https://crone.tistory.com/471

 

Windows11 바탕화면 우클릭 더 많은 옵션 표시 기본값 설정방법

Windows11 버전부터는 전반적인 디자인요소가 일부 변경되었는데 생각외로 바탕화면에서의 우클릭 버튼은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사용자의 사용패턴마다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도 있겠

cron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