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알뜰폰에 PASS 앱을 깔아보자

반응형

한줄요약

PASS 앱은 설치할 수 있지만 실행할 수 없다. 단말기 모델에 따라 간혹 되는 경우도 있지만 자급제 폰은 안된다.

 

업데이트

프리티 모바일 KT로 이전하고 PASS KT를 설치했는데 바로 설치 완료됩니다. 음. 아무래도 LGT가 뭔가 문제가 있었던 듯.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문제 없이 등록됨

 

실명 인증하면 PASS 앱을 깔라고 계속 안내가 나오는데 귀찮기도 하고 뭔가 시키는 건 하기 싫어서 설치를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디지털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PASS 앱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떤 건가 궁금해 PASS 앱을 설치했습니다.

 

PASS 앱이 통신사별로 따로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저는 LGT망을 사용하니깐 'PASS by U+ 연말정산, 빠르게 PASS!'앱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무슨 유심 체크 앱을 같이 설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실행하면 뭐가 안된다고 하네요.

아래에 보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통신사 권한을 획득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잠시 보였다가 사라지고 이용 불가 상태가 되는데, 아마도 알뜰폰은 뭔가 다른 것이 있나 봅니다. 관련 기사를 찾아보니 알뜰폰 기변 시 단말기 등록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알뜰폰 사이트(이야기 모바일)에 들어가 가입정보를 확인해보면 단말기 정보가 등록되어 있긴 한데, 이상한 모델명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모델명은 그냥 자급제폰을 사용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앞부분에 사용하는 망 이름이 붙고 뒤에 자체적인 이름이 붙는 형식이라고 하네요.

이야기 모바일 쪽에 PASS 앱 사용 여부와 단말기 등록 문의를 남겼습니다.

바로 친절한 답변이 왔네요. 답변 속도와 친절함을 보면 3사 고객센터보다 빠른 것 같습니다. 3사는 템플릿 답변에서 그냥 복사해서 보내주는데 이야기 모바일은(제 경험 상) 실제 담당자가 현상을 알아보고 답변을 남겨줍니다.

안녕하세요? 이야기 알뜰폰 고객센터 입니다.

문의하신 PASS 앱의 경우 당사에서 관리 및 개발한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상세한 안내를 도와드리기는 어려운 점 먼저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어플은 이전 모바일 운전면허증 업데이트 이 후 일부 유심 모델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당사에서 판매중인 유심 카드 또한 이용이 불가한 것으로 확인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기기등록이후 이용이 가능한 사례가 있었으나 해당 기준은 LG전용
단말기 내에서만 해당되며 타사, 외산 기기내에서는 이용자체가 불가합니다.

LG향 기기이시라면 기기등록 도움 시도를 드릴수 있으나 사용가능 여부에대해서는
확답드리기 어렵습니다.

기기등록 신청시 모델명, 일련번호 2가지를 기재하여 알려주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N 으로 끝나는 3사 통합 기기 또한 이용불가)

뭐 어찌되었든 이야기 모바일 유심은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면허증 관련 업데이트 이후 안된다고 하네요 ㅠㅠ

그리고 단말기 등록 후 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LG 단말기만 된다고 합니다.

SKT 출시 단말이고 외산 기기인 저는 해당이 안되는군요.

디지털 면허증 따위는 뭐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