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쿠팡 이츠의 역습

반응형

연말이 되니 각 스토어에서 올해의 인기 앱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App Store에서 선정한 글로벌 최고앱은 아래와 같습니다.

www.apple.com/kr/newsroom/2020/12/apple-presents-app-store-best-of-2020-winners/

 

Apple, App Store의 2020년을 빛낸 최고작 발표

Apple은 오늘 올 해 생활을 보다 편하게 만들고, 건강하게 해주며, 그리고 더 나은 소통을 하는데 필수적으로 사용된 15개의 앱과 게임들을 선정해 App Store의 2020년을 빛낸 최고작을 발표했다.

www.apple.com

iOS는 "Wakeout!"이라는 앱인데, iOS만 서비스를 제공하구요. 검색해보면 안드로이드 apk 파일을 제공하는 곳도 있는데, 일단 공식 지원은 아니니~ 의심스럽긴 합니다.

지난 7월 기사를 보면 안드로이드도 지원한다고 했는데, 중단이 된건지 계획만 있었던 건지는 알 수 없습니다.

mashable.com/article/wakeout-app-workout-from-home/

 

The 'Wakeout' app makes you feel better about sitting at your desk all day

A bit of a weird workout, but effective.

mashable.com

국내 쪽을 보면 뭐 많이 쓰고 있는 앱들인데요.

apps.apple.com/kr/story/id1535572713/

안드로이드는 올해의 베스트로 쿠팡 이츠를 선정했습니다.

위에서 보셨겠지만, 앱스토어 인기 앱에는 쿠팡 이츠가 목록에 없습니다.

아마 산정하는 방식 때문인것 같긴 합니다.

play.google.com/store/apps/topic?id=campaign_editorial_bestof2020_bestapp&hl=ko

하지만 앱스토어 역시 현재 순위를 보면 배민이 2위, 쿠팡이츠가 1위입니다.

배민은 이미 사용자가 충분히 넘쳐나고 있어서, 신규 유입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 그럼에도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만으로 대단하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 커버하고 있는 영역도 부족한 쿠팡이츠가 이 정도로 성장하는 건 대단한 일이긴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