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19 키노트 세션 영상 내려받아서 자막이랑 같이 보기

반응형

제목이 구차하게 길긴 하지만, 별거 아닌 작업이 잘 안되어서 기록을 남겨봅니다.

일단 키노트 세션은 바로 찾아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바로 볼 수도 있고, MP4 파일로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https://mybuild.techcommunity.microsoft.com/sessions/77571

 

Microsoft Build 2019 Developer Conference May 6-8 Seattle, WA

Join developers and industry experts at Microsoft Build to explore the latest developer tools and technologies. #MSBuild

mybuild.techcommunity.microsoft.com

영상 받는 건 문제없는데, 자막을 내려받으면 영어가 아닌 일본어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다른 영상은 영어로 내려받는데, 이상하게 이 영상만 일본어 파일을 내려받네요.

뭐 큰 문제는 아닙니다. 그냥 URL 값에 "ja"를 "en"으로 바꾸어주시면 영어 자막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확장자는 vtt 네요.

폰에서 사용하는 MX 플레이어에서는 vtt 파일을 지원한다고 하니, 자막 파일을 넣어줍니다.

근데, 이게 첨에 잔뜩 자막이 나오고 다음 자막이 나오지 않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거죠.

 

확장자 문제인가 싶어 srt 파일로 바꾸어보아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는 파일 내용에 있었습니다.

원본 파일을 보면 각 스크립트 사이에 공백이 없는데 MX 플레이어에서는 이를 처리해주지 못하더군요.

이건 플레이어마다 지원 사양이 조금씩 달라서 대부분의 경우 자막은 공백을 집어넣고 있습니다.

이런 오류가 많은지 SRT 파일을 교정해주는 앱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알아서 순서 번호(순서 번호는 없어도 상관없긴 합니다)와 공백을 추가해줍니다.

https://teus.me/457

 

SRT 자막 관리 도우미 SRTier v3.6a 공개

2017/08/25 - SRT 자막 관리 도우미 SRTier v2.6 공개 SRT 자막 관리 도우미 SRTier를 3.6a로 업데이트했다. 자막 변환 외에도 SRT 교정, 텍스트 추출에서도 폴더 단위로 처리할 수 있도록 변경했고, 챕터 파일도..

teus.me

별거 아니지만, 그냥 팁으로 기록 남겨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