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Microsoft Build 2020 등록하기

반응형

매년 1월말이나 2월초에 등록 페이지가 열립니다. 사전에 이메일을 등록해놓으면 공지를 해주는 것 같은데,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공지는 받지 못했습니다. 기술 관련 뉴스를 통해서도 등록 페이지 오픈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니, 관련 소식을 미리미리 체크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2015년, 2016년에는 등록 페이지 오픈 후 몇 시간 내에 마감이 되었다고 하는데 올해는 아직 자리가 여유가 있어 보이네요.

등록 비용은 조금씩 달라지긴 하는데, 2300~2400달러 수준입니다. 대략 280만원정도라서, 기술 컨퍼런스중에서는 금액이 큰 편입니다. 예전에는 참가자들에게 하드웨어를 뿌리기도 해서 등록 비용은 비싸지만, 아깝지 않았을지도 모르는데, 요즘에는 그런 것이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https://register.build.microsoft.com/

 

Microsoft Build 2020 - Home - Home

  Your session has expired. Sign In   Your session will expire in seconds. Click the button below to continue. Continue

register.build.microsoft.com

등록 페이지에 들어가서 [Register Now] 링크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옵션은 5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없으면 새로 만들 수도 있구요.

그룹으로 참석한다면 묶어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옵션 중에서 [Register others]를 선택하면 먼저 그룹 매니저 정보를 입력하고 나머지 그룹원들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단체로 2명 이상 참석하는 경우에 그룹 옵션을 선택하면 결제 등 작업 시 편하게 진행할 수 있겠죠. 개별적으로 등록해도 괜찮습니다.

등록해야 하는 항목은 특별한 내용이 없습니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 회사, 직책(Job Title) 정도만 입력하면 됩니다.

등록 시 작성하는 내용 중 이름과 이메일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은 등록 후에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음식(베지테리안 같은)이나 접근성(시각, 청각 장애) 지원은 2주 전까지 확정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설문을 진행하는데, 저는 항상 이게 애매하더라구요.

딱 소프트웨어 개발자라고 하면 간단한데, 그렇다고 하기도 애매한 포지션이라~

뭐 중요한 건 아니니 대충 비슷한 또는 관심있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컨퍼런스 참석과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듯 합니다.

설문까지 마치면 이제 돈을 내라고 합니다.

카드로 결제할 수도 있고, 입금할 수도 있나 봅니다.

카드로 결제하는 건 그냥 카드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승인 처리가 됩니다.

승인 완료가 되면 2통의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하나는 등록 확인이고, 하나는 영수증이네요.

등록을 했으면 추가적으로 컨퍼런스에서 제공하는 호텔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예약할때보다 약간의 혜택이 더 있다고 하네요. 컨퍼런스에 자주 참석하셨던 프로 참석러의 추천에 따르면 가격이 좀 비싸지만, 가능하면 컨퍼런스 행사장과 가까운 곳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컨퍼런스가 종일 진행되기 때문에 피곤하기도 하고, 중간 중간 무슨 일이 생기면 숙소가 가까운 것이 아무래도 편하다고 합니다.

https://youtu.be/tCnLWaRGUUw

신청할 수 있는 호텔은 14개 정도인데, 빨리 신청하지 않으면 마감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14개 호텔 중 가장 먼 곳(워릭 시애틀)이 900미터 정도라 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도보로 13분 정도네요. 

호텔 등록하고, 비행기 티켓 끊으면 일단 준비 끝~

 

* 마감이 되면 마감되었다고 공지가 뜰텐데, 공지가 뜨면 업데이트해놓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