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니컬 라이팅

올곧게 나아가는 기술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반응형

2020년 1월 15일 출시라고 합니다. 현재 명칭은 "Edge Chromium"이라고 불리우는데, 아마도 기존 Edge 브라우저가 업데이트되는 형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Micro Edge Insider 라는 사이트는 한글로도 번역되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edgeinsider.com/ko-kr/

 

Microsoft Edge Insider

교차 플랫폼 브라우징 Microsoft Edge Insider 채널을 Microsoft Edge 모바일 앱과 동기화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지원되는 모든 버전의 Windows 또는 macOS에 미리 보기 빌드를 설치할 수 있고, iOS 및 Android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현재 버전의 Microsoft Edge 모바일 앱과의 동기화 기능을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를 사용할 때 사용자 및 교차 플랫폼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www.microsoftedgeinsider.com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한국어 번역입니다. 아래 타이틀의 원문은 이렇습니다.

Straight from the cutting edge

cutting edge를 최첨단 기술이라고 번역하는 건 뭐 그럴 수 있지만, "올곧게 나아간다"는 표현은 정말 참신하네요.

번역기를 돌려보면 저런 표현이 절대 나오지 않으며, 사람이 번역하더라도 쉽게 나오는 표현은 아닙니다.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올곧다"는 아래와 같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마음이나 정신 상태 따위가 바르고 곧다.
줄이 반듯하다.
완전하거나 제대로 되어 있다.

가장 먼저 나오는 의미는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번역이 아주 적절했다는 것이죠. 영어 사전만 보면 "올곧다"라는 표현을 찾을 수는 없거든요.

 

* 이렇게 올곧게 나아가려는 마음에도 불구하고, IE 모드를 여전히 유지해야 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