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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운동 기구 중 헬스장 가장 앞에 위치한 것이 레그 익스텐션입니다. 하지만, 레그 익스텐션이 무릎 관절에 좋지 않고 코어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일단 이 기구는 앞쪽 허벅지 근육의 근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인데, 허벅지가 고정된 상태에서 다리만 움직이는 동작이 통증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https://socialphsyo.tistory.com/27

 

Gym machine "Leg extension"은 무릎 통증을 유발 할 수 있다.

Gym에서 볼수 있는 " Leg extension "은 무릎 통증,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기구의 목적은 앞쪽 허벅지 근육, Quadriceps의 근력을 키우는 것 입니다. Quadriceps는 위의 그림처럼, 네갈래로 나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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엇. 그러면 이 운동을 하면 안되는건가 싶어 더 찾아보았는데,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면 괜찮다고 합니다. 일단 머신에 앉는 자세부터 주의해야 하구요. 반동으로 동작을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반동으로 동작하는 건 다른 운동에서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계속 반복되는 이야기죠.

그리고 다리를 쭈욱 펴지 않고 85도 정도의 범위에서만 움직이라는 겁니다. 

 

https://selfbody.tistory.com/6

 

레그 익스텐션 (Leg extension) 제대로 하는법

레그 익스텐션은 스쿼트라던지 런지같은 복합관절 운동이 아니라 대퇴사두만 제대로 타격할 수 있는 단순관절 운동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멋진 앞 허벅지를 만들 수 있다. 다만 이상한 자세로 차면 무릎만 다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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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eighttraining.guide/exercises/leg-extension/

(음). 아래 나오는 그림이 같긴 하지만, 다른 블로그입니다.

원래 이미지 출처는 https://weighttraining.guide/exercises/leg-extension/ 입니다.

여기도 주의 사항이 나오는데, 

엉덩이를 의자에 딱 붙이고 keep your thighs in firm contact with the seat.

너무 무거운 무게를 사용하지 말라는 겁니다 Do not go too heavy because it can be bad for your knees.

 

그리고 허벅지 강화를 위한 기본 운동은 레그 익스텐션이 아니라 바벨 스쿼드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레그 익스텐션은 본격적인 허벅지 운동 전에 풀어주는 정도~~로만 사용하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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