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다른 브라우저는 문제가 없지만, IE 브라우저나 닷넷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은 로컬호스트 체크에 제약이 있다고 합니다. 피들러에서는 이를 우회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첫 번째는 PC에 할당된 IP 주소를 사용하거나, 머신명을 사용하는 겁니다. 뭐 대부분 찾아보면 이 해결책을 제안하고 있더군요.

 

두 번째는 뭔가 비주얼 스튜디오 테스트 웹서버에서 유용한 기능인가 봅니다. 

 

세 번째는 좀 더 깔끔합니다. Rules 메뉴에 가서 Customize Rules 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뭐 에디터를 받을거냐라고 물어보는데 그냥 무시하고 메모장으로 열려진 파일을 저장하면 내문서 아래 Fiddler 폴더 아래에 Scripts 라는 폴더가 생기고 그 아래 CustomRules.js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러면 대략 160행 정도에 OnBeforeRequest 라는 함수가 있는데 거기에 원하는 IP와 PORT 정보를 입력합니다.

    static function OnBeforeRequest(oSession: Session) {
		if (oSession.HostnameIs("MYAPP")) {
			oSession.host = "127.0.0.1:8080"; 
		}

그리고 실행할 파일을 아래와 같이 호출해주면 끝.

http://MYAPP/sample_

편한걸로 치면 첫 번째 방법이 가장 깔끔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뭔가 있어보이긴 하지만, 어떤 경우에 유용한지는 모르겠네요. 

 

https://docs.telerik.com/fiddler/Observe-Traffic/Troubleshooting/NoTrafficToLocalhost#problem-traffic-sent-to-httplocalhost-or

 

No Traffic to Localhost | Progress Telerik Fiddler

 

docs.telerik.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