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소프트웨어 제품 마케팅] 신입에게 좋은 책

반응형
소프트웨어 제품 마케팅 - 6점
이강만 지음/삼보아트

우연히 발견한 책입니다. 2012년 출간된 책인데 벌써 절판되었습니다. 오히려 요즘같이 벤처 기업에 대한 지원이 활발하고 해외로 진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도 늘어나고 있을 때 나왔다면 흥하지 않았을까 싶은 책입니다. 살짝 내용만 좀 바꾸어서 재출간하는 것도 괜찮아보이네요.


저자가 티맥스소프트에 재직했을 때 쓴 책이라 많은 내용에 티맥스소프트가 등장합니다. 최근에는 파수닷컴으로 자리를 옮겼다고 합니다(아 책이 나오는 시점에는 다른 회사에 있었나 봅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나쁘지 않습니다. 기존 마케팅 개념을 소프트웨어 기업에 맞추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 기업 사례로만 이야기해서...글로벌 기업도 그렇게 하는건가 싶기도 하지만...


좀 더 깊은 공부를 하기 원한다면 목차에 따른 항목을 더 깊이 들어가도 좋을 듯 합니다.

01 소프트웨어 마케팅의 특징 

02 소프트웨어 마케팅 조직 

03 제품이름 정하기 

04 제품가격 전략

05 유통채널 전략 

06 홍보전략 

07 광고전략 

08 세일즈 프로모션(Sales Promotion) 

09 인터넷 마케팅 전략 

10 영업 및 마케팅자료 만들기 

11 다이렉트 마케팅 

12 전시회 참가 

13 해외 마케팅


* 좀 아쉬운 점은 참고할 자료나 서적 등을 추천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그런 것이 없네요.

* 가끔 등장하는 ...하지만 국내에서는... 음 그렇군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