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드RIA/인사이드플렉스

아파치 플렉스 메일링 리스트 가입하기

반응형
아직 모든 콘텐츠가 넘어간것은 아니지만 아파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로고 공모전을 진행했고 현재 투표를 진행중입니다.
이제 어도비처럼 친절하게 공지를 해주거나 고객 대상으로 안내를 해주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모든 과정은 메일링 리스트에서 진행되고 공개가 됩니다. 앞으로 소스 커밋도 메일링리스트를 통해 전달될겁니다. 그래서 아파치 플렉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지라는 것은 메일링리스트에서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링리스트에 대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incubator.apache.org/flex/mailing-lists.html 

그 중에서 Development Mailing List 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flex-dev-subscribe@incubator.apache.org 에게 메일을 보냅니다. 받는 메일 주소만 기재하고 제목과 본문은 쓰지 않습니다. 그럼 잠시 후에 'confirm subscribe to flex-dev@incubator.apache.org'라는 제목으로 확인메일이 올겁니다.

뭐라뭐라 쭉 써있는데 가운데 있는 링크로 다시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flex-dev-sc....로 시작하는게 메일 주소입니다. 주소를 복사해서 마찬가지로 수신자만 있고 제목과 본문이 없는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WELCOME to flex-dev@incubator.apache.org' 이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날라올 겁니다. 그리고 메일링 리스트에 글을 올리거나 탈퇴를 원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안내를 해줍니다.


* 메일링 리스트 따위 귀찮으시다면 직접 저장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http://markmail.org/search/+list:org.apache.incubator.flex-dev 에 가시면 지금까지의 히스토리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RSS 피드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것만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메일을 보낼 수는 없겠죠.

* 현재 아파치 플렉스 로고를 정하는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데 투표 역시 메일링리스트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54개의 응모작이 있네요.
http://incubator.apache.org/flex/logo-contest.html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