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 8점
김병만 지음/실크로드

얼마전 본 비디오 클립중에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CB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7일 11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http://www.cbs.co.kr/tv/pgm/cbs15min/ 
팟캐스트로 배포되고 있어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번에 6명정도의 연사가 15분동안 강연하는 형식이네요.
그 중에서 격투기 해설가였던 김남훈님의 '청년들이여, 스펙에 하이킥을 날려라'라는 주제의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책에도 나와있지만 김병만 역시 스펙으로 따지면 방송에는 적합한 스펙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자리에 올라오기 위해서 또 계속 나아가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짧은 내용이지만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선물(2001)

영화 선물(2001) - 이수근.김병만


김병만도 그렇고 김남훈도 그렇고 모든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10년전과 지금의 상황은 또 다르겠지만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는다는 말은 변함이 없을 겁니다.


* 책 본문에 있던 사진을 살짝 가져와보았습니다. 꽃을 들고 있는 2명은 서로 친구입니다. 물론 작은 쪽이 김병만..ㅎㅎ 본문의 표현처럼 친구인데 형처럼 보인다는...
* 몇몇 인터뷰에서 나왔던 이야기가 중복되는부분이 있어 신선함은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류담이나 노우진이 말하는 김병만에 대한 이야기나 뒷부분의 이응진 KBS 창원방송총국 국장의 추천사(날 웃기지 못하는 개그맨, 김병만)는 많은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