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니컬 라이팅/WTD 컨퍼런스

WTD 포틀랜드 2021 요약 - 정보의 연결, 도서관

반응형

Paris Buttfield-Addison는 게임 개발자입니다. Secret lab이라는 소규모 개발 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Unity Game Development Cookbook 등의 책을 저술했는데, 국내에 번역된 책은 없어 보이네요.

개발자가 본업이긴 하지만 역사, HCI 등을 전공하고 역사에 대한 강연을 많이 하고 있어서, 다른 강연에 비해 좀 어렵습니다.

 

Secret lab는 Yarn Spinner라는 유니티 게임 개발 도구를 만든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https://yarnspinner.dev/

 

Yarn Spinner

The friendly tool for writing game dialogue.

yarnspinner.dev

The Secret History of Libraries

https://youtu.be/VEDdflVPTv0

제목만 보면 문서 작성을 위한 코드 라이브러리 같은 건가 싶지만, 정말 라이브러리(도서관)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정보의 연결이라는 측면에서 도서관, 사서, 테크니컬 라이터가 이어진다는 뭐 그런 스토리입니다.

서양 역사 이야기라 관심이 없는 분들은 재미가 없을 수도 있겠네요 ㅠㅠ

 

흥미롭게도 발표 중간에 어디서 많이 보던 사진이 등장합니다.

바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현대적인 도서관 이미지로 많이 돌아다니는 이미지인 듯합니다.

발표 내용을 정리한 이미지도 내용의 어려움을 그대로 반영하듯 ~ 뭔가 연결되는 선이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

https://twitter.com/writethedocs/status/138682290134578790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