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드RIA

서피스2 쇼케이스

반응형
얼마전 휴즈플로우의 길버트님이 올려주신 글을 보고 오늘 서피스 쇼케이스 행사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등록 절차가 애매해서 그냥 등록하고 잊고 있었는데 어제 연락이 왔더군요.
행사는 뱀부하우스라는 곳에서 진행했습니다.  
http://www.bamboohouse.or.kr/ 

사진 보니깐 멋있던데 아무 생각없이 다녀와서 그런지 제대로 구경은 못하고 왔습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파티 분위기를 내려고 한게 아니라 예약 가능한 호텔이 없어 어쩔 수 없이 장소를 이곳으로 정했다고 하더군요(첨에는 이름만 듣고 태블릿 전시장인줄 알았다는..)


제품 발표회 하기에 좋은 장소는 아닌것 같습니다. 좀 좁기도 하고 아무래도 서피스를 직접 체험해보아야 하는데 좁은 공간에 배치가 되다보니 불편한 점도 있고...
서피스 2는 올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도 출시 예정 국가에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가격은 800만원 정도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매장용으로 구매한다면 단품으로 구매하지 않을테니 별도 협상이 들어갈 수 있으며 장비만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콘텐츠 패키지를 같이 도입한다고 보는게 맞을 듯 합니다.
물론 앱스토어 처럼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앱도 있다고 합니다.

MS 본사 마케팅 매니저와 제품 매니저가 나와서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간략한 아키텍처와 API에 대한 설명이 제공되었습니다.

 
이전 버전과 달라진 점은 박스를 포함한 형태에서 부피가 현저하게 줄었다는 점입니다. 카메라 대신 픽셀 센스 기술을 통해 공간을 줄일 수 있었다는 설명입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초점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어느 정도 공간이 필요했었구요.
테이블뿐 아니라 벽걸이용으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데모 영상은 아래를 참고하시구요.
http://youtu.be/_53dvndkcrY

휴즈플로우에서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데모를 준비했습니다. 조명때문인지 약간 인식의 문제가 있긴 했지만 흥미로운 데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서피스 2 장비가 아직은 테스트중이고 국내에 월요일 저녁에 도착해서 테스트해볼 시간이 물리적으로 부족했다고 합니다.

서피스는 기존의 멀티 터치 디바이스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고 기기의 특성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가 되면 다시 한번 관심을 받겠지만 계속 지켜봐야 겠네요.

* 기업 뿐 아니라 미디어, 병원, 공공기관에서도 많이 참석을 하셨더군요. 포지셔닝에 따라 시장이 엄청나게 커질수도 있을것 같다는..

* 이전에는 서피스라고만 표기했는데 이번 장비는 삼성 SUR40 for Microsoft Surface라고 표기하네요. 아직은 삼성 이외의 파트너 계획은 없는 것 같지만 사양만 맞으면 다른 파트너와도 갈 수 있다는 뭐 그런 의미..^^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www.microsoft.com/surface/en/us/default.aspx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