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SMF 프로젝트가 공개된지 벌써 1년6개월정도가 지났습니다. 그 사이에 플래시 플랫폼은 다양한 디바이스위에서 다양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아직까지는 미디어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에 미디어쪽 시장은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OSMF는 이미 많은 글에서 다루고 있지만 쉽게 이야기하면 플래시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디오 플레이어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룰때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입니다.
오픈소스이고 외부 플러그인을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구조가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개인이나 서드파티 개발업체에서 플러그인을 만들고 이런 가치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어도비 마켓플레이스는 이런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창구중 하니입니다.


마켓플레이스는 에어, 포토샵, OSMF 3가지 영역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에어같은 경우는 컴포넌트보다는 완성된 애플리케이션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개발자 혼자서 뭔가 만들어내기는 어렵지만 OSMF에서 거래(?)되는 아이템은 기능 중심이기 때문에 개발자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Open Source Media Framework Marketplace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내가 만든것이 소소하게 보이더라도 다른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쉽게 얻을 수 있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나중에 시장이 커지게 되면 이런 관계를 가지는 것이 쉽지 않죠). 관심이 있다면 하드디스크 어딘가에 숨겨진 내 코드를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설명을 달아야 하긴 하지만 간략한 요약만 적어놓으시면 됩니다. 정 애매하면 한글로 적어놓으셔도 됩니다. 필요한 사람이 알아서 해석해서 보겠죠. ㅎㅎ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