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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RIA

개발자를 위한 어도비 플래시 카탈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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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올렸던 디자이너를 위한...의 다음 글입니다.
2009/11/05 - [인사이드RIA] - 디자이너를 위한 어도비 플래시 카탈리스트

개발자의 역할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문제는 도구보다는 시스템과 프레임워크를 얼마나 잘 사용하는가 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데모에서 소개하는 마법과 같은 기능은 실제 환경에서
아직은 잘 적용하기가 힘들거든요.
정상적인 종들만 살아가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변종들이 공생하는 곳이라서...ㅎㅎ

개발자는
플래시 카탈리스트 베타 2플래시 빌더 4 베타 2가 필요합니다.
아직 다운로드 받지 않으셨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플래시 카탈리스트와 플래시 빌더 다운로드 바로가기
* 어도비 계정이 필요합니다. 없으면 만들면 되고 ㅠㅠ

실제 개발부분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다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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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에 대한 부분은 아직 많은 이야기가 있는것 같습니다.
Flex SDK 4 부터는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 장치가 마련되어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서로가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있죠.
이제 카탈리스트는 버전 1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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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서비스 연결과 관련해서는 이전에 한번 글을 남긴적이 있습니다.
2009/06/19 - [인사이드플렉스] - FLASH BUILDER 4 PREMIUM BETA - (2)
편하게 대화상자를 통해서 설정할 수도 있지만
이것 역시 개발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환경에서 그렇다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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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제 플래시 카탈리스트를 배워야 하는건 누군가 하는 의문이 남죠.
현재까지는 디자이너의 영역이 강한것 같습니다.
지금도 대부분 인터랙티브한 영역의 프로토타입은 디자인쪽에서 담당하고 있죠.
개발자들은 이를 가지고 실제 구현하거나
성능을 개선하는 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구요.
하지만 이러한 영역도 커다란 기회입니다.
생각을 달리하면 더 많은 기회가 보이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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