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 세이하쿠 지음/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주식회사) |
세이하쿠님과 만난지도 1년이 넘었군요.
그때 막 책을 정리하고 계신다고 했었고
얼마후 책이 나왔지만 하루이틀 미루다가 1년이 지나서야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부분에서 많은 활동과 강연을 통해서
지식을 나누고 계시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시구요.
http://www.seihaku.com/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자료는 1년전도 그렇지만
지금도 마땅하게 참고할만한 서적을 찾아보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세미나라든지 여러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로 많은 정보는 얻을 수 있는것 같습니다.)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실제 적용사례까지 여러 각도에서 다루어주고 있어
실무에 있는 분들도 많은 도움이 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올블로그에서 진행되었던 마케팅사례도 좋은 이야기가 되겠지요.
2008/01/07 - [인사이드블로그] - 다치지 않고 마음껏 보드 타는 방법
- 아쉽게도 프리즈온에어는 그레텍에서 게임사업을 접으면서
서비스가 중단된 모양이군요.ㅠㅠ
기업은 철저히 블로그와는 별개의 존재로 고객들에게
인식이 되어야 하며 무엇보다 현실적으로 독립되어야 한다.
- 기업 블로그 도입을 위한 경영진의 정신적인 가이드라인 - 46
기업 블로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기획단계에서 운영까지 누군가 잘 진행을 해왔더라도
담당자가 바뀌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블로그가 더 이상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기업과 분리되어 운영되는것도 좋지만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팀블로그 형식과 같은 방식을 취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나단 블로그같은 기업의 CEO 가 직접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는 경우도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http://blogs.sun.com/jonathan_ko/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uid=50688
진정한 블로거들은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를 전해 주는 것임을 다시 한번 인식하자.
- 블로그 마케팅은 플랫폼의 경쟁력이 아니라 콘텐츠의 경쟁력이다 - 75
이 책에서 아쉬운점(?)은 해외의 자료나 사례가 전혀 등장하지 않습니다.
제목처럼 한국적인 상황에서의 블로그스피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했기때문에
해외의 이야기가 등장할 필요가 없었던 것입니다.
국내사례로 언급되었던 에스보드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blog.naver.com/seihaku
뒷부분의 파워인터뷰부분 내용이 조금 아쉬우셨다면
세이하쿠님 블로그 인터뷰 메뉴에서
직접 동영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도 최신자료들이 진행형이기때문에
최근 강연에 대한 이야기나 자료들은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 세이하쿠님의 인터뷰가 몇몇 있으나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것은
나루 명인 시리즈였습니다. 첫번째 나루 명인이셨죠..
"블로그 마케팅"의 나루명인 세이하쿠 님
http://blog.naaroo.com/10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