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1년도에도 그랜드 세미나 전에 잠시 글을 올렸는데 그때는 여유가 없었는지 전날 겨우 글을 올렸었네요. 뭐 그렇다고 요즘은 한가한 것은 아니지만...^^


2011/08/31 - [인사이드RIA] - 투비소프트 그랜드 세미나 2011 미리 보기




2013년 세미나는 이번 달 28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됩니다.

'PLAY XPLATFORM V13, ENJOY HTML5' 라는 주제로 엑스플랫폼 13 부터는 HTML5 라는 주제를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미리보기는 발표자 중심으로 어떤 내용이 공개될지를 먼저 살펴보고자 합니다.


전체적인 아젠다와 세미나 사전등록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mplanners.kr/tobesoft/2013/index.asp


* 세션 1은 벌써 마감이 되었네요.


인사말...은 넘어가고

첫 번째 여는 세션을 진행하실 'ETRI 전종홍 박사님' 순서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ETRI 는 뉴스에도 자주 나오고 뭔가 새로운 기술 이야기를 할 때 자주 나오는 용어인데 뭐하는 곳이지라고 물어보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ETRI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의 약자입니다. 1976년 설립되었으며 '정보, 통신, 전자, 방송 및 관련 융·복합기술분야의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창조 개발하고 이를 제공 보급함과 아울러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경제 사회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출연연구기관' 이라고 합니다.

http://www.etri.re.kr


2012년 기준으로 1889명의 직원 중 1729명이 연구/기술직이고 전체의 46%가 박사라고 합니다.

뭐 이런 분위기인가요. ^^



ETRI 안에는 여러 연구 부서가 있는데 그 중에서 전박사님은 기술전략연구본부 내 표준연구센터 서비스융합표준연구팀 소속이라고 합니다. 트위터 프로필을 보면 관심 주제가 상당히 다양한데 하나로 모아보면 웹을 향하고 있습니다.

https://twitter.com/hollobit



연구 활동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웹기술을 알리고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HTML5 관련 내용의 강연을 최근 많이 하셨네요.


발표 자료를 대부분 슬라이드쉐어에서 공유하고 있어서 공개해놓으신 자료만 보아도 최근 웹이 어떤 방향으로 변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http://www.slideshare.net/hollobit/presentations



이번에 발표하실 주제는 'HTML5의 현재와 미래 전망'이라는 내용입니다. 작년말에도 비슷한 주제를 다루긴 했지만 2013년 들어오면서 몇가지 흥미로운 이슈들도 추가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내용이 더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국내ㆍ외 HTML5의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소개합니다. 또한 기업 시스템에서의 HTML5 도입 시 그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고려사항 및 유의점을 통해 기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Tip을 제시합니다.


다른 곳에서 절대 만나기 어려운 분은 아니지만(워낙 활발한 활동을 하셔서...) HTML5에 대한 트렌드와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를 한자리에서 들어보는 자리는 흔하지 않으니 아직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당장..등록을...^^


* HTML5 관련 동향은 W3C HTML5 대한민국 관심그룹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ttp://www.w3c.or.kr/html5/w3c-korean-ig-intro.html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