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하반기 막걸리 정산 (17종) 


1. 3월 22일 / 생막걸리 / 배혜정 도가 / 생막걸리라는 이름을 강조했지만 딱히 배혜정 도가의 이름값을 하는 막걸리는 아니라는.. 시중에서 구하기가 쉽지 않음





2. 3월 19일 / 장수막걸리 / 서울 장수 / 장수 막걸리라고 해도 진천에서 생산하는 것과 서울 각 지역 양조장에서 만드는 것이 있다는 사실과 백미로 만드는 것과 수입쌀로 만드는 것이 있다는 차이를 처음 알았다는..




3. 3월 15일 / 포천 내촌 쌀 생막걸리 / 내촌 양조 / 150미터 지하 암반수 강조, 맛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물맛이 정말 좋다는 느낌은 없었음





4. 4월 6일 / 느린마을 생막걸리 / 배상면주가 / 패키지가 바뀌어서 새로 나온 제품인줄 알고 구매. 이전 패키지가 더 정담있어 보였는데 ^^





5. 4월 7일 / 유기농 막걸리 / 배상면 주가 / L 백화점에 갔다가 큰 맘 먹고 구매했는데 유기농이지만 살균 막걸리라는 것이 함정 ㅠㅠ





6. 4월 11일 / 미우나 고우나 옥수수 생동동주 / 봉쥬르 영농조합법인 / 제조장명도 특이하지만 연예인이 막걸리 커버에 있는 것은 부산 생탁 이후에 처음인듯 ^^





7. 4월 11일 / 가평잣생막걸리 / 우리술 / 이전에도 잣 막걸리를 먹어보았지만 생막걸리는 처음이고 잣 함량 자체는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잣의 고유한 향을 잘 살려준 막걸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8. 4월 15일 / 자색고구마 부자 / 배혜정 도가 / 딱히 맛이 특이하지는 않고 이쁜 병때문에 구매




9. 4월 19일 / 순희 / 보해양조 / 패키지만 보면 우유 또는 유산균 음료로 오해할 수 있는 색상을 보여줌. 영양성분을 표기한 것이 특이함





10. 5월 1일 / 삼강주막 쌀 생막걸리 / 삼강주막 / 예천까지 가서 삼강주막에는 못가보고 식당에서 만났습니다. 주막에서 직접 먹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지도 ㅠㅠ






11. 5월 1일 / 우리쌀 생막걸리 / 문경주조 / 농민주 추천업체라는 표기가 특이함. 맛은 그냥 여행가서 먹는 막걸리는 다 맛있어서 ^^




12. 5월 2일 / 옥수수 동동주 / 화삼양조 / 예전에 같은 회사에서 나온 옥수수 생동동주를 먹어본 적은 있는데 저렴한 패키지로 나와서 그런지 짝퉁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ㅠㅠ



13. 5월 2일 / 펑펑 설 생 막걸리 / 원주탁주합동제조장 / 겨울에만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 자연발효라고 하지만 특별한 느낌은 없음




14. 5월 9일 / 천삼막걸리 / 백암양조장 / 산삼배양근이 무려 1000mg 함유라서 그런지 산삼향이 강하게 나긴 함.




15. 5월 9일 / 플러스 쌀 막걸리 / 우리술 / 용량 대비 저렴해서 아쉬울 때 먹을만한 ~





16. 5월 29일 / 포천 일동 쌀 막걸리 / 포천일동주조 / 트림 없는 막걸리라는 라벨 보고 구입했는데 바로 트림 나옴 ㅠㅠ




17. 6월 19일 / 찹쌀 생 동동주 / 포천명가 / 대한민국 막걸리축제 금상 수상작. 물론 상 받은 막걸리가 다 좋은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 보증은 할 수 있다는.





Posted by 열이아빠

트랙백 주소 http://koko8829.tistory.com/trackback/1446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버튼 1 2 3 4 5 ... 1430 이전버튼

Yesterday368
Today164
Total1,487,60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