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 플랫폼과 관련해서 최근 새로운 이슈들이 많이 떠오르고 있는데
지난주 진행된 360|Flex는 이러한 내용을 잘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2010/08/20 - [인사이드플렉스] - 360|Flex 와싱톤 미리보기

Effective UI의 RJ Owen이 매년 360|Flex의 키노트 및 주요 세션들을 잘 정리해주고 있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관련된 글을 올려주셨습니다.
http://insideria.com/2010/09/360flex-keynote.html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주된 내용은 AIR와 플래시 모바일 기술에 대한 내용입니다.
플렉스 컨퍼런스이긴 하지만 전체적인 플랫폼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되어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플랫폼을 이야기하지 않고는 플렉스를 이야기하기 힘들어졌기 때문이겠죠.

일단 다음 버전의 어도비 에어는 Zephyr이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미로는 산들바람이라는 뜻도 있고 Zephyros라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바람의 신을 의미하기도 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문과 그닥 상관없는 ㅠㅠ


플렉스의 새로운 SDK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부분에 초점을 주로 두고 있구요.
멀티터치, 센서 인식, 카메라 UI등의 API가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데스크탑에서도 하드웨어 가속 기능이나 CSS3를 지원하는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나와있는 안드로이드를 위한 에어 버전이 Zephyr의 일부분이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http://labs.adobe.com/technologies/air2/android/

그리고 iOS에 대해서도 이날 언급을 했네요.
애플의 개발자 정책에 대한 철회로 이제 다시 플래시 플랫폼 개발자들이
앱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열린거죠.
올해에는 안드로이드 부분에 집중했다면 그동안 애매한 위치였던 iOS쪽을 다시 올인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그동안 iOS쪽 담당했던 분들은 뭐했을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360|Flex 에 공개된 자료 중 몇가지 추가로 링크해봅니다.
Robotlegs hands-on training slides and examples
http://probertson.com/articles/2010/09/21/robotlegs-hands-on-training-slides-and-examples/
Letting the Data Tell the Story
http://insideria.com/2010/09/360flex-letting-the-data-tell.html
Your AIR app is Boring
http://swfhead.com/360Flex/AIR/
Mobile Experience: It’s About the User
http://swfhead.com/360Flex/Mob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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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열이아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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