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9일부터 22일까지는 미쿡 와싱톤디씨에서 360|Flex 행사가 진행됩니다.
어도비 MAX를 한달정도 앞두고 진행이 되어
참여하는 분들이 좀 부담이 되겠지만 그래도 플렉스 개발 부분에 특화된 행사이기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통 책을 구입하실때 목차를 먼저 보듯이
(저는 가격을 먼저 봅니다만...ㄷㄷ)
컨퍼런스도 스케쥴을 보면 어떤 이야기가 오고가는지
그리고 최근 관심사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째날 점심 이벤트랍니다. 뭐 한다는 거지..

Jesse Warden http://jessewarden.com/
Jesse Freeman http://www.jessefreeman.com/
Jesse Freeman은 특이하게 국내에 소개된 자료 중 Git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Git 입문하기
http://www.hanb.co.kr/network/view.html?bi_id=1664

아래 주소에서 스케쥴과 세부 세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60|Flex 는 공개적으로 동영상이나 발표자료를 공개하지 않기때문에(유료판매)
자료를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간혹 발표자들이 블로그나 커뮤니트를 통해 공유하기도 하지만...
http://www.360flex.com/schedule/

스케쥴을 보면 4가지 영역으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 세션은 행사일전에 약간의 변경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냥 참고로만 보세요.

Hands-On : 실습입니다. 플렉스를 처음 다루거나 새로 공개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컨퍼런스는 월요일부터 시작하지만 전날인 일요일에 랩을 진행하네요.
- Dan Florio(http://polygeek.com/): Flex 101
101이라는 숫자는 보통 대학에서 과정을 가르칠때 기본적인 코스를 이야기하는 숫자입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대학에서 1로 시작하는 것은 1학년 교과과정이고
2,3,4 는 각각 2,3,4학년 과정이라고 하네요.

- Paul Robertson(http://probertson.com/)-RobotLegs Framework hands-On
http://www.robotlegs.org/

- Garth Braithwaite(http://www.garthdb.com/): AIR 2.0

- Jonathan Campos(http://unitedmindset.com/jonbcampos/) - AIR for Android

- Ben Garney(http://coderhump.com/)-Push Button Engine 101
플래시 기반 오픈소스 게임 엔진이라고 합니다.
http://pushbuttonengine.com/
Zynga의 Fishville이라는 게임에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Intergration : 주로 자바쪽 프레임워크 통합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Samer Sadek(http://www.samersadek.com/)-CouchDB and Flex
CouchDB는 오픈소스 문서기반 데이터베이스라고 합니다.
http://couchdb.apache.org/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얼랭으로 구현된  문서 기반  분산 데이터베이스 CouchDB' 마소 기고를 참고하세요.
http://xeraph.com/4617633

-Kevin Hoyt(http://blog.kevinhoyt.org/)-Getting Started with LiveCycle Collab. Services

-Jeffry Houser(http://www.jeffryhouser.com/)-iCal and Flex

-Laura Arguello(http://www.asfusion.com)-Practical Enlightenment with Mate Framework
뭐 마떼는 많이 알고 계시니깐...
http://mate.asfusion.com/

-Franck Wolff and William Draï(http://twitter.com/wdrai)-Enterprise RIA with Flex 4, JEE6 and GraniteDS
http://www.graniteds.org


App Dev : 개발 방법론이겠죠. 사실 랩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구분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Heider & Hassoun - Large scale apps using RTMFP & Flash Platform
RTFMP에 대한 쉬운 이해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RTMFP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http://jasu.tistory.com/545

-Jun Heider - Advanced RTMFP

-David Hassoun - Advanced OSMF
예전에는 어도비 사이트에 있었는데 별도로 분리가 되었네요.
http://osmf.org/
작년 글이지만 기본적인 이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OSMF(Open Source Media Framework) 오픈 소스 공개
http://blog.jidolstar.com/560

-Kevin Schmidt-Develop RIA's with LiveCycle Data Services
-Ryan Stewart-Geolocation and mapping with the Flash Platform
-Eric Fickes-Screw HTML5, make cool shit with AIR
-Richard Lord-Re-architecting the designer-developer workflow

-Dan Florio-SWFAddress and Google Analytics for Flex. Don't leave home without it.
SWFAddress는 플래시나 액션스크립트에서 딥링크를 처리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입니다.
http://www.asual.com/swfaddress/

-Ben Clinkinbeard-Enterprise ActionScript: Writing clean code fast with Swiz 1.0
http://swizframework.org/

-Huyen Tue Dao-Typography + Text Editing in the Text Layout Framework
TLF에 대한 내용도 아래를 참고하세요.
Text Layout Framework 소스 공개
http://blog.jidolstar.com/561

-Andrew Trice-Letting The Data Tell Its Own Story
-Michael Joval-Building Accessible Flex Applications


Custom Comp : 컴포넌트 개발 부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컴포넌트 개발이나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Paul Taylor-Advanced Text Rendering with the Flash Text Engine and tinytlf
tinyflf는 오픈소스 텍스트 레이아웃 프레임워크입니다.
TLF와 일종의 경쟁관계죠. ㅎㅎ
http://github.com/guyinthechair/tinytlf
http://guyinthechair.com/?p=515/
Paul Taylor의 블로그에는 이렇게 써놓았습니다.
Tinytlf isn’t affiliated in any way with Adobe’s TLF. Adobe has their project and I have mine.
정말 쿨한 프로젝트죠. ^^

-Jeffry Houser-Flex Components for the Real World
-Jeff Roberts-Inversion of Control (IoC) Concepts with examples
-Jeff Tapper-What’s getting under your skin?

-Leonard Souza-Flexerific Visual effects
아마 발표를 위한 소스는 공유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http://github.com/leonardsouza/Flexerific-Visual-Effects

-Jeff Tapper & Michael Labriola-Writing Testable code.
-Michael Labriola-Flex 4 Components from the Firehose
-Ryan Campbell-Custom Metadata with Swiz

-Tyler Wright-A Component Set Called Reflex
Reflex는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올해 초 360|Flex에서 소개되었고 오픈소스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xtyler.com/code/310
http://github.com/xtyler/reflex


그리고 나머지입니다. 아직 분야가 안정해진건지...구분이 없다는...
-Antonio Holguin-Your AIR App is Boring
-Nate Beck-Know thy enemy, the art of hacking flash games
-Jeremy Saenz-Building Tools for Pushbutton Engine - Flex Gangsta Style
-Garth Braithwaite-Decrapping Your Flex App

키노트는 어도비에서 진행하는데 아직 주제는 안나왔구요.
중간에 공통세션으로 다음과 같은 세션이 진행됩니다.
Ben Stucki-The Art of Computer Science
일단 그의 글 참조
http://blog.benstucki.net/?p=64

Antonio Holguin-Mobile UX: It's About the User
세션을 진행하면서 자신의 바탕화면에 광고를 유치하고 있군요. ㄷㄷ
수익금은 자선기금으로 사용된다는...
http://swfhead.com/blog/?p=650

Chuck Freedman - The Great Framework Debate
각 프레임워크 전문가들이 나와서 펼치는 난상토론

Adam Flater - Flex Development: The Next Gen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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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열이아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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