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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 19일부터 22일까지는 미쿡 와싱톤디씨에서 360|Flex 행사가 진행됩니다.
어도비 MAX를 한달정도 앞두고 진행이 되어
참여하는 분들이 좀 부담이 되겠지만 그래도 플렉스 개발 부분에 특화된 행사이기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통 책을 구입하실때 목차를 먼저 보듯이
(저는 가격을 먼저 봅니다만...ㄷㄷ)
컨퍼런스도 스케쥴을 보면 어떤 이야기가 오고가는지
그리고 최근 관심사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습니다.
Jesse Warden http://jessewarden.com/
Jesse Freeman http://www.jessefreeman.com/
Jesse Freeman은 특이하게 국내에 소개된 자료 중 Git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Git 입문하기
http://www.hanb.co.kr/network/view.html?bi_id=1664
아래 주소에서 스케쥴과 세부 세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60|Flex 는 공개적으로 동영상이나 발표자료를 공개하지 않기때문에(유료판매)
자료를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간혹 발표자들이 블로그나 커뮤니트를 통해 공유하기도 하지만...
http://www.360flex.com/schedule/
스케쥴을 보면 4가지 영역으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 세션은 행사일전에 약간의 변경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냥 참고로만 보세요.
Hands-On : 실습입니다. 플렉스를 처음 다루거나 새로 공개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컨퍼런스는 월요일부터 시작하지만 전날인 일요일에 랩을 진행하네요.
Intergration : 주로 자바쪽 프레임워크 통합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App Dev : 개발 방법론이겠죠. 사실 랩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구분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Custom Comp : 컴포넌트 개발 부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컴포넌트 개발이나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그리고 나머지입니다. 아직 분야가 안정해진건지...구분이 없다는...
키노트는 어도비에서 진행하는데 아직 주제는 안나왔구요.
중간에 공통세션으로 다음과 같은 세션이 진행됩니다.
어도비 MAX를 한달정도 앞두고 진행이 되어
참여하는 분들이 좀 부담이 되겠지만 그래도 플렉스 개발 부분에 특화된 행사이기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통 책을 구입하실때 목차를 먼저 보듯이
(저는 가격을 먼저 봅니다만...ㄷㄷ)
컨퍼런스도 스케쥴을 보면 어떤 이야기가 오고가는지
그리고 최근 관심사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첫째날 점심 이벤트랍니다. 뭐 한다는 거지..
Jesse Freeman http://www.jessefreeman.com/
Jesse Freeman은 특이하게 국내에 소개된 자료 중 Git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Git 입문하기
http://www.hanb.co.kr/network/view.html?bi_id=1664
아래 주소에서 스케쥴과 세부 세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60|Flex 는 공개적으로 동영상이나 발표자료를 공개하지 않기때문에(유료판매)
자료를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간혹 발표자들이 블로그나 커뮤니트를 통해 공유하기도 하지만...
http://www.360flex.com/schedule/
스케쥴을 보면 4가지 영역으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 세션은 행사일전에 약간의 변경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냥 참고로만 보세요.
Hands-On : 실습입니다. 플렉스를 처음 다루거나 새로 공개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컨퍼런스는 월요일부터 시작하지만 전날인 일요일에 랩을 진행하네요.
- Dan Florio(http://polygeek.com/): Flex 101
101이라는 숫자는 보통 대학에서 과정을 가르칠때 기본적인 코스를 이야기하는 숫자입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대학에서 1로 시작하는 것은 1학년 교과과정이고
2,3,4 는 각각 2,3,4학년 과정이라고 하네요.
- Paul Robertson(http://probertson.com/)-RobotLegs Framework hands-On
http://www.robotlegs.org/
- Garth Braithwaite(http://www.garthdb.com/): AIR 2.0
- Jonathan Campos(http://unitedmindset.com/jonbcampos/) - AIR for Android
- Ben Garney(http://coderhump.com/)-Push Button Engine 101
플래시 기반 오픈소스 게임 엔진이라고 합니다.
http://pushbuttonengine.com/
Zynga의 Fishville이라는 게임에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101이라는 숫자는 보통 대학에서 과정을 가르칠때 기본적인 코스를 이야기하는 숫자입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대학에서 1로 시작하는 것은 1학년 교과과정이고
2,3,4 는 각각 2,3,4학년 과정이라고 하네요.
- Paul Robertson(http://probertson.com/)-RobotLegs Framework hands-On
http://www.robotlegs.org/
- Garth Braithwaite(http://www.garthdb.com/): AIR 2.0
- Jonathan Campos(http://unitedmindset.com/jonbcampos/) - AIR for Android
- Ben Garney(http://coderhump.com/)-Push Button Engine 101
플래시 기반 오픈소스 게임 엔진이라고 합니다.
http://pushbuttonengine.com/
Zynga의 Fishville이라는 게임에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Intergration : 주로 자바쪽 프레임워크 통합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Samer Sadek(http://www.samersadek.com/)-CouchDB and Flex
CouchDB는 오픈소스 문서기반 데이터베이스라고 합니다.
http://couchdb.apache.org/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얼랭으로 구현된 문서 기반 분산 데이터베이스 CouchDB' 마소 기고를 참고하세요.
http://xeraph.com/4617633
-Kevin Hoyt(http://blog.kevinhoyt.org/)-Getting Started with LiveCycle Collab. Services
-Jeffry Houser(http://www.jeffryhouser.com/)-iCal and Flex
-Laura Arguello(http://www.asfusion.com)-Practical Enlightenment with Mate Framework
뭐 마떼는 많이 알고 계시니깐...
http://mate.asfusion.com/
-Franck Wolff and William Draï(http://twitter.com/wdrai)-Enterprise RIA with Flex 4, JEE6 and GraniteDS
http://www.graniteds.org
CouchDB는 오픈소스 문서기반 데이터베이스라고 합니다.
http://couchdb.apache.org/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얼랭으로 구현된 문서 기반 분산 데이터베이스 CouchDB' 마소 기고를 참고하세요.
http://xeraph.com/4617633
-Kevin Hoyt(http://blog.kevinhoyt.org/)-Getting Started with LiveCycle Collab. Services
-Jeffry Houser(http://www.jeffryhouser.com/)-iCal and Flex
-Laura Arguello(http://www.asfusion.com)-Practical Enlightenment with Mate Framework
뭐 마떼는 많이 알고 계시니깐...
http://mate.asfusion.com/
-Franck Wolff and William Draï(http://twitter.com/wdrai)-Enterprise RIA with Flex 4, JEE6 and GraniteDS
http://www.graniteds.org
App Dev : 개발 방법론이겠죠. 사실 랩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구분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Heider & Hassoun - Large scale apps using RTMFP & Flash Platform
RTFMP에 대한 쉬운 이해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RTMFP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http://jasu.tistory.com/545
-Jun Heider - Advanced RTMFP
-David Hassoun - Advanced OSMF
예전에는 어도비 사이트에 있었는데 별도로 분리가 되었네요.
http://osmf.org/
작년 글이지만 기본적인 이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OSMF(Open Source Media Framework) 오픈 소스 공개
http://blog.jidolstar.com/560
-Kevin Schmidt-Develop RIA's with LiveCycle Data Services
-Ryan Stewart-Geolocation and mapping with the Flash Platform
-Eric Fickes-Screw HTML5, make cool shit with AIR
-Richard Lord-Re-architecting the designer-developer workflow
-Dan Florio-SWFAddress and Google Analytics for Flex. Don't leave home without it.
SWFAddress는 플래시나 액션스크립트에서 딥링크를 처리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입니다.
http://www.asual.com/swfaddress/
-Ben Clinkinbeard-Enterprise ActionScript: Writing clean code fast with Swiz 1.0
http://swizframework.org/
-Huyen Tue Dao-Typography + Text Editing in the Text Layout Framework
TLF에 대한 내용도 아래를 참고하세요.
Text Layout Framework 소스 공개
http://blog.jidolstar.com/561
-Andrew Trice-Letting The Data Tell Its Own Story
-Michael Joval-Building Accessible Flex Applications
RTFMP에 대한 쉬운 이해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RTMFP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http://jasu.tistory.com/545
-Jun Heider - Advanced RTMFP
-David Hassoun - Advanced OSMF
예전에는 어도비 사이트에 있었는데 별도로 분리가 되었네요.
http://osmf.org/
작년 글이지만 기본적인 이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OSMF(Open Source Media Framework) 오픈 소스 공개
http://blog.jidolstar.com/560
-Kevin Schmidt-Develop RIA's with LiveCycle Data Services
-Ryan Stewart-Geolocation and mapping with the Flash Platform
-Eric Fickes-Screw HTML5, make cool shit with AIR
-Richard Lord-Re-architecting the designer-developer workflow
-Dan Florio-SWFAddress and Google Analytics for Flex. Don't leave home without it.
SWFAddress는 플래시나 액션스크립트에서 딥링크를 처리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입니다.
http://www.asual.com/swfaddress/
-Ben Clinkinbeard-Enterprise ActionScript: Writing clean code fast with Swiz 1.0
http://swizframework.org/
-Huyen Tue Dao-Typography + Text Editing in the Text Layout Framework
TLF에 대한 내용도 아래를 참고하세요.
Text Layout Framework 소스 공개
http://blog.jidolstar.com/561
-Andrew Trice-Letting The Data Tell Its Own Story
-Michael Joval-Building Accessible Flex Applications
Custom Comp : 컴포넌트 개발 부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컴포넌트 개발이나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Paul Taylor-Advanced Text Rendering with the Flash Text Engine and tinytlf
tinyflf는 오픈소스 텍스트 레이아웃 프레임워크입니다.
TLF와 일종의 경쟁관계죠. ㅎㅎ
http://github.com/guyinthechair/tinytlf
http://guyinthechair.com/?p=515/
Paul Taylor의 블로그에는 이렇게 써놓았습니다.
Tinytlf isn’t affiliated in any way with Adobe’s TLF. Adobe has their project and I have mine.
정말 쿨한 프로젝트죠. ^^
-Jeffry Houser-Flex Components for the Real World
-Jeff Roberts-Inversion of Control (IoC) Concepts with examples
-Jeff Tapper-What’s getting under your skin?
-Leonard Souza-Flexerific Visual effects
아마 발표를 위한 소스는 공유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http://github.com/leonardsouza/Flexerific-Visual-Effects
-Jeff Tapper & Michael Labriola-Writing Testable code.
-Michael Labriola-Flex 4 Components from the Firehose
-Ryan Campbell-Custom Metadata with Swiz
-Tyler Wright-A Component Set Called Reflex
Reflex는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올해 초 360|Flex에서 소개되었고 오픈소스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xtyler.com/code/310
http://github.com/xtyler/reflex
tinyflf는 오픈소스 텍스트 레이아웃 프레임워크입니다.
TLF와 일종의 경쟁관계죠. ㅎㅎ
http://github.com/guyinthechair/tinytlf
http://guyinthechair.com/?p=515/
Paul Taylor의 블로그에는 이렇게 써놓았습니다.
Tinytlf isn’t affiliated in any way with Adobe’s TLF. Adobe has their project and I have mine.
정말 쿨한 프로젝트죠. ^^
-Jeffry Houser-Flex Components for the Real World
-Jeff Roberts-Inversion of Control (IoC) Concepts with examples
-Jeff Tapper-What’s getting under your skin?
-Leonard Souza-Flexerific Visual effects
아마 발표를 위한 소스는 공유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http://github.com/leonardsouza/Flexerific-Visual-Effects
-Jeff Tapper & Michael Labriola-Writing Testable code.
-Michael Labriola-Flex 4 Components from the Firehose
-Ryan Campbell-Custom Metadata with Swiz
-Tyler Wright-A Component Set Called Reflex
Reflex는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올해 초 360|Flex에서 소개되었고 오픈소스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xtyler.com/code/310
http://github.com/xtyler/reflex
그리고 나머지입니다. 아직 분야가 안정해진건지...구분이 없다는...
-Antonio Holguin-Your AIR App is Boring
-Nate Beck-Know thy enemy, the art of hacking flash games
-Jeremy Saenz-Building Tools for Pushbutton Engine - Flex Gangsta Style
-Garth Braithwaite-Decrapping Your Flex App
-Nate Beck-Know thy enemy, the art of hacking flash games
-Jeremy Saenz-Building Tools for Pushbutton Engine - Flex Gangsta Style
-Garth Braithwaite-Decrapping Your Flex App
키노트는 어도비에서 진행하는데 아직 주제는 안나왔구요.
중간에 공통세션으로 다음과 같은 세션이 진행됩니다.
Ben Stucki-The Art of Computer Science
일단 그의 글 참조
http://blog.benstucki.net/?p=64
Antonio Holguin-Mobile UX: It's About the User
세션을 진행하면서 자신의 바탕화면에 광고를 유치하고 있군요. ㄷㄷ
수익금은 자선기금으로 사용된다는...
http://swfhead.com/blog/?p=650
Chuck Freedman - The Great Framework Debate
각 프레임워크 전문가들이 나와서 펼치는 난상토론
Adam Flater - Flex Development: The Next Generation
일단 그의 글 참조
http://blog.benstucki.net/?p=64
Antonio Holguin-Mobile UX: It's About the User
세션을 진행하면서 자신의 바탕화면에 광고를 유치하고 있군요. ㄷㄷ
수익금은 자선기금으로 사용된다는...
http://swfhead.com/blog/?p=650
Chuck Freedman - The Great Framework Debate
각 프레임워크 전문가들이 나와서 펼치는 난상토론
Adam Flater - Flex Development: The Next Gen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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