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해보자/Korea

http://www.na4.com -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반응형
언젠가 싸이월드 C2 에서
Flex 로 된 이미지 편집툴이 도입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1.5 로 개발하였다는...뭐 그런..

싸이월드2 이미지편집툴도 플렉스로 제작됬네요..

그리고 오늘 그 회사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
NA4 라는 회사이고 꽤 많이 알려진 곳인듯 하다.
싸이월드 관련해서는 아래 기사에 조금 자세하게 나와있다.

싸이월드 C2에 들어갈 동영상 SW '알고보니 국산'

C2 에 대하여는 예전에 초대장을 신청하고
초대메일이 왔는데...나중에 가보면 되겠지..하고 그냥 메일을 삭제해버렸다.
그리고 다시 가보니..메일로 인증키를 보냈다고 한다. ㅠㅠ
결국에는 아직까지 C2 에 들어간 이미지 편집툴은 보지 못했다.

NA4 사이트에 가면 Flaon 이라는 이미지 편집툴에 대한 데모가 있다.
해당 데모가 C2 에 들어간것인지는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같은 컨셉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되어진다.

대략 아래와 같은 이미지 및 텍스트 그리고 효과에 대한 편집이 가능한데
이미 작성된 이미지에 대하여도 다시 편집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보통 이미지 편집을 하면 그 이미지를 새로운 이미지로 저장해버리고
각 요소별로 다시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하기는 어려운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지...ㅠㅠ)
Flaon 은 그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작하는 방식을 조금 더 살펴보면
각 요소의 값들을 xml  형식으로 저장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다.
특정 이미지 포맷으로 데이터를 가지고 가는 것이 아니라
xml  데이터에 해당 파일의 편집된 내역을 저장하고 있어서
다시 편집이 가능하고 재생이 가능한 것이다.

Flex 로 만들어졌다는 C2 의 편집툴 누가 소개좀 안해주나 모르겠다..ㅎㅎ
Flaon 같은 경우 swf 로 제공되긴 하는데 뭘로 만들었는지는 알 수 없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