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 찰스 쉘던 지음, 유성덕 옮김/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무척 고전적인 표지지만, 상당히 현대적인 소설입니다. 물론 초판이 나온 시점이 1896년이라, 어떻게 보면 꽤 오래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으나, 번역이 잘 된건지 문체 자체가 어색하지 않습니다. 원제는 "In His Steps"인데, 번역서의 제목 역시 기가 막히게 만들었다는 점도 인상적이네요. 2013년에 영화로도 만들어졌는데, 국내에는 소개가 안된 모양입니다.
http://www.imdb.com/title/tt2857048/
복장등을 보면 뭔가 현대적으로 바꾼 모양인데,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배경이 지금은 상징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그 당시로서는 심각한 사회문제였을겁니다. 이 책이 아니더라도 다른 소설에서 묘사되는 주폭의 문제는 상당히 심각했습니다. 그런 가운데에서 "에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는 질문은 무척 의미있는 한걸음이었겠죠.
* 위키에서 찾아보니 1964년, 2010년에도 영화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 저자 서문에도 나와있는 것처럼 이 책은 저작권이 모호한 책이라 ~ 이미 오래전부터 널리 퍼진 책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영문 텍스트는 프로젝트 구텐버그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어 텍스트는 번역 출판사에 저작권이 있을터라~ 책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http://www.gutenberg.org/ebooks/454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