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1822 게시물 삭제 안내

반응형

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명예훼손으로 삭제 요청을 받은 것은 첨이라 기념으로 글을 남겨봅니다.


신고대상 : [http://koko8829.tistory.com/1822] [[나는 쇼핑보다 부동산 투자가 좋다] 부동산은 움직이지 않지만..]

신고자  : 김** 

신고내용 : 명예훼손 게시물 삭제 요청 

조치일자 : 2018-02-02 

조치내용 : 해당 게시물 임시조치


내용을 살펴보니 신고자에 대한 비판적인 기사를 링크하고 그 내용 일부를 인용했더군요. 뭐 그런 부분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할 수도 있겠죠. 다음에서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을 복원 신청할 수 있어 문제될 만한 부분을 삭제한 후 복원 신청을 제출했습니다.


20분 정도 후에 회신이 왔는데 해당 내용을 삭제한 것만으로 명예훼손이 해소되었는지 판단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한다면 방송통신위원회에 복원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시자 본인이 자신이 명예훼손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것이지요.


고객님께서 소명해 주신 내용은 잘 살펴보았습니다만, 

수정된 게시물의 내용의 명예훼손 여부를 명확히 파악할 수 없어 바로 조치 해제가 어려움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Daum에서는 고객님의 권리를 보호하고자, ‘게시물 복원 신청’ 제도를 두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이 권리침해성이 없고, 복원되어야 하는 게시물인 경우 게시물의 작성자께서 

권리침해가 없음을 소명하는 내용으로 복원신청을 접수해 주시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심의를 거쳐서, 게시물의 복원 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 


음. 그렇게 신경쓰기에는 뭐 대단한 글도 아니고 그냥 읽은 책에 대한 리뷰였기 때문에 복원신청까지는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작년 5월에 공개된 마이너한 글을 찾아주셔서 송구할뿐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30일 후에 삭제된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