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30대의 멘토 이야기

반응형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 8점
유수연 지음/위즈덤하우스

얼마전 방영된 스타 특강을 통해 다시 한번 유수연이라는 인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강연에 소개된 에피소드와 이야기가 담긴 책이 바로 이 책이더군요. 2003년에는 연봉 1억 강사였다면 5년 후인 2008년에는 연봉 10억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울 수 있는 무대에 올라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높아진 연봉만큼 인지도도 높아져서 이 책은 나온지 한달만에 20쇄 넘게 판매되었고 약 35만권 이상이 판매되면서 이후 프로필에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호칭이 추가되었더군요.

이전 책과 다른 점은 다양한 사례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수강생들과 함께 하면서 단순하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 이상의 멘토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본문 내용 중에 서태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귀로는 서태지의 음악을 듣고 있어서 깜짝 놀랐다는...

같은 나이였기 때문에 힘든 유학 생활동안 자극을 주었다고 합니다.

서태지의 초기 음악 가사를 보면 어떻게 보면 위안을 주는 것 같지만 말하기에 따라서 독설이 될 수 있는 이야기들도 많죠.


세상은 요! 빨리 돌아가고 있다

시간은 그대를 위해 멈추어 기다리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대의 머리위로 뛰어다니고

그대는 방 한구석에 앉아 쉽게 인생을 얘기하려 한다...

- 환상속의 그대


* 스타특강을 아직 못보았다면 스타특강을 보고 나서 이 책을 읽기를 권해드립니다. 책을 읽고 나서 보면 선입관이 생겨서...아는 이야기인데...싶을 수 있다는

스타특강은 워낙 많이 동영상이 떠돌아다녀서...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40분 정도 분량.

* 20대를 향한 이야기지만 나이에 상관없이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을 잡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져있습니다. 저도 덕분에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다는..

* 자신의 이름을 건 어학원을 만든건 2010년의 일이었군요.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8386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