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마 웹 서핑을 하면서 많이 본 그림일겁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 그리고 관리자(또는 경영자)가 서로 어떤 시선으로 보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냥 웃자고 만든 이미지 같지만 실제 현장에서 저런 현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관리자(또는 경영자)와 만날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자주 만나서 이야기한다면 그나마 긍정적인 신호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어떠한 식으로든 접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서로 이런 시선을 가지고 있다면 그 관계가 맘편하지만은 않겠죠.
아래 표를 보면 개발자의 숫자가 훨씬 많군요. 웹 분야만 산정한 것이지만...
그러다보니 개발자가 디자이너를 이해하기보다는 디자이너에게 개발자를 이해하기를 강요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이해는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모두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http://sixrevisions.com/infographics/web-designers-vs-web-developers-infographic/
하지만 개발자가 디자이너를 이해하고 싶어도 마땅한 자료가 없습니다. 물론 책으로 여자친구 사귀는 방법을 다 배울 수는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몸으로 부딪히면서 배우는 것이겠죠.
그래도 약간의 지식이 더해진다면 좀 더 쉽게 서로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겁니다.
* 아래는 광고
개발자, 웹 디자인에 뛰어들다 - 브라이언 호건 지음, 이준하 옮김/인사이트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