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에 애플리케이션 개념이 도입되면서 가장 강조되는 부분이 데이터와 디자인의 분리입니다. 데이터라고 하는 것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정보만이 아니라 콘텐츠까지 포함하는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디자인의 분리는 최근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 이슈가 떠오르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CSS를 잘 사용하는 것은 엄청난 이득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그냥 어디서 CSS 소스 복사해다가 몇몇 스타일 수정해서 붙여넣는 것을 잘 사용한다고 볼 수는 없겠죠. 기초부터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dw에서 제공하는 CSS 시작하기 (Get started with CSS)는 Designing with standards 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길지 않은 내용이지만 CSS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wa-getstartedcss/index.html 

http://www.noupe.com/css/css-layouts-40-tutorials-tips-demos-and-best-practices.html

http://www.noupe.com/css/css-layouts-40-tutorials-tips-demos-and-best-practices.html


HTML5 붐때문인지 국내에서도 CSS와 관련된 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부터 착실하게 올라가려면 어떤 책이 좋을지 고르기는 참 힘듭니다.
 
최근에 소개된 책 중에서 '쉽고 빠르게 익히는 CSS3'는 눈높이에 맞게 시작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609147 

편집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즐겁게 읽을 수 있다는..^^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