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그라운드 스웰] 영향력에 대한 고전

반응형
그라운드스웰, 네티즌을 친구로 만든 기업들 - 10점
쉘린 리 외 지음, 이주만 옮김/지식노마드

소셜네트워크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지금 잘하고 있는것인지 감을 잡기는 어렵습니다. 페이스북이 요즘 막 뜨고 있다고 해서 우리도 페이스북을 해야 하는건가에 대한 결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는 여전히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입니다.
주변에서 조언을 해줄만한 분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떤 기준을 가지고 판단해야 할지 애매한 상황일겁니다.

그라운드 스웰은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보았을 포레스트리서치 출신의 저자들이 오랜 기간동안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새로운 길을 떠나기 전에 가이드와 같은 책을 만들어냈습니다.
2008년에 번역서가 나온 책이지만 빠른 변화에도 불구하고 하나하나 놓칠만한 내용이 없는 깔끔한 책입니다.


마케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이 책이 발표 자료나 토론 주제로 자주 사용된것 같습니다. 발표 동영상을 올려놓은 분도 있고 자료도 꽤 많이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네요.

* 저자인 조시 버노프는 2009년에 한국에 왔다 가기도 했군요.
http://kongwin.blog.me/12009042798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