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젝트 빌드 상태 공유하기

반응형
얼마전 SNS와 개발 관련해서 잠깐 언급했던 내용인데 잘 정리된 문서가 올라왔네요. 프로젝트의 빌드 상태를 트위터를 통해 알려주는 겁니다. 아마 대부분은 이메일을 통해 내용을 정리해서 처리하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트위터가 좋은 공지 수단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프로젝트의 빌드 상태 트윗하기

메일 태스크는 스팸으로 처리될 가능성도 있고 물량에 따라 비용이 청구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방안을 찾고 있다면 괜찮은 아이디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트위터 계정 생성에서 어플리케이션 등록, OAuth 지원을 제공하는 비공식 오픈 소스 Java 라이브러리인 Twitter4J를 소개하면서 작성된 어플리케이션을 Ant 태스크에 포함시켜 동작하도록 처리하는 간단한 글입니다.
관리자가 따로 메일 리스트를 관리하지 않아도 되고 빌드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개발자가 알아서 구독(팔로우)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간편하긴 하죠(물론 트위터 사용을 거부하는 분들에게는 다른 대안이 필요하겠지만...)

http://secretgeek.net/cosmo_psp.asp



* 허드슨에도 적용 가능한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어짜피 API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도구들도 비슷한 것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별도의 모니터나 대시보드, 아니면 다른 장치와 연동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되는것 같더군요. 이번 글에서 설명하는 것은 이메일을 대체하는 수단에 대한 이야기니깐..^^ 좀 더 재미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공유는 다음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