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상반기 마지막 코드파티

반응형
지난 29일 상반기 마지막 코드파티가 열렸습니다. 올해는 1월 19일 구로 어택을 시작으로 6번의 코드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드파티는 트렌디한 개발자를 위한 {Code Party} 라는 타이틀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11 트렌드부터 시작해서 TechDay 2011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고 늦은 저녁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참여했던 개발자와 스탭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행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매번 주요 키노트와 진행을 맡아주셨던 김영욱 차장님은 항상 새로운 즐거움과 지식을 공유해주셨구요. 전체적인 행사를 흥미롭게 이끌어주셨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윈도우폰 7 디자인 프로세스와 관련해서 익스프레션 블랜드 MVP 정진희님이 직접 라이브 디자인을 시연해주시면서 얼마나 쉽고 직관적으로 모바일 UX를 디자인하고 경험할 수 있는지 보여주셨습니다.
http://blog.jinhee.net
 

 
그리고 김현중 MVP는 이매진컵에 출품했던 키넥트 연동 프로젝트에 대한 시연을 해주셨습니다. 키넥트에 들어있는 웹캠 성능이 그렇게 좋은것은 아니라는 새로운 정보(?)를 얻었구요. 키넥트 한번 사보고 싶다는...생각이 들더군요.
아래 기사와 비슷한 컨셉입니다. 좀 더 기능을 확장하면 입을 수 있는 형태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길도 안내하고 인명 구조도…MS ‘키넥트’ 이색 활용 눈길 
http://www.bloter.net/archives/54039


상반기 마지막 행사인만큼 선물도 마이크로소프트 창고를 싹 쓸어오셨다는 후문과 함께 거의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선물을 받아가는 진기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습니다(물론 못 받으신 분들도 있지만..)
매번 행사를 위해 수고해주셨던 마이크로소프트웨어의 정희용 대표의 모습도 보이네요.

 
하반기에는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 몰랐던 사실 하나는 이번에 진행하고 있는 techdays는 모바일 페이지가 있다고 합니다.
http://m.techdays.co.kr 로 접속하시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유튜브로 연결되더군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