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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아니고 그냥 히어로입니다.
독특한 코드네임을 사용했던 이전 버전과 달리
너무 노골적인 코드네임이네요. ㄷㄷ
일정은 올해하반기에 알파버전 수준에서 릴리즈가 되고
2011년에 정식 릴리즈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Hero
http://blogs.adobe.com/flex/archives/2010/06/introducinghero.html
일부 기능 명세가 공개되어있구요.
히어로에는 다음과 같은 큰 이슈를 담고 있습니다.
1. Multi-Screen Development
- 결국에는 모바일 이야기입니다. 이전에 슬라이더라는 코드명으로 진행되던 프로젝트가 별도로 있었습니다.
기존의 SDK와 별개의 프로젝트로 진행했었는데 주변 여건의 변화로
플렉스 프레임워크 코어로 편입이 되고 새로운 버전의 메인 이슈가 되어버렸습니다.
같은 이야기지만 labs에도 없어진 슬라이더를 대체해서 글이 올라와있네요.
http://labs.adobe.com/technologies/flex/mobile/
2. Spark Maturation
- 현재 Flex 4 버전에 포함된 스파크 컴포넌트는 아직 완전하지가 않습니다.
기능적인 문제가 아니라 기존 컴포넌트를 완전히 대체하지 못해
혼용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 아키텍처를 좀 더 안정화시키고 컴포넌트 기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중간 업데이트를 통해서 변경이 될 수도 있구요.
3. Large-Application Development
- 새로운 것은 아니고 기존의 기능을 최적화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 같습니다.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RSL+Enhancements
해당 링크 가장 아래쪽에 성능 부분을 보면 메모리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도 플래시/플렉스는 무겁다라는 인식을 좀 더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것이라 봅니다.
케언곰 프레임워크쪽과 연동이 강화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요 이슈는 최종 릴리즈까지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이전 버전의 주요 테마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Versions
이제 이 자리에 조만간 Flex 5 도 올라오겠지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올해 MAX를 통해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독특한 코드네임을 사용했던 이전 버전과 달리
너무 노골적인 코드네임이네요. ㄷㄷ
일정은 올해하반기에 알파버전 수준에서 릴리즈가 되고
2011년에 정식 릴리즈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Hero
http://blogs.adobe.com/flex/archives/2010/06/introducinghero.html
일부 기능 명세가 공개되어있구요.
히어로에는 다음과 같은 큰 이슈를 담고 있습니다.
http://www.comicsbulletin.com/effect/110564767991408.htm
1. Multi-Screen Development
- 결국에는 모바일 이야기입니다. 이전에 슬라이더라는 코드명으로 진행되던 프로젝트가 별도로 있었습니다.
기존의 SDK와 별개의 프로젝트로 진행했었는데 주변 여건의 변화로
플렉스 프레임워크 코어로 편입이 되고 새로운 버전의 메인 이슈가 되어버렸습니다.
같은 이야기지만 labs에도 없어진 슬라이더를 대체해서 글이 올라와있네요.
http://labs.adobe.com/technologies/flex/mobile/
2. Spark Maturation
- 현재 Flex 4 버전에 포함된 스파크 컴포넌트는 아직 완전하지가 않습니다.
기능적인 문제가 아니라 기존 컴포넌트를 완전히 대체하지 못해
혼용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 아키텍처를 좀 더 안정화시키고 컴포넌트 기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중간 업데이트를 통해서 변경이 될 수도 있구요.
mx.controls.Alert
mx.controls.ColorPicker
mx.controls.DataGrid
mx.controls.DateChooser
mx.controls.DateField
mx.controls.Menu
mx.controls.MenuBar
mx.controls.PopUpButton
mx.controls.PopUpMenuButton
mx.controls.ProgressBar
mx.controls.RichTextEditor
mx.controls.Tree
mx.containers.Accordion
mx.containers.DividedBox
mx.containers.Form
mx.containers.Grid
mx.containers.TabNavigator
mx.containers.TitleWindow
mx.containers.ViewStack
mx.controls.ColorPicker
mx.controls.DataGrid
mx.controls.DateChooser
mx.controls.DateField
mx.controls.Menu
mx.controls.MenuBar
mx.controls.PopUpButton
mx.controls.PopUpMenuButton
mx.controls.ProgressBar
mx.controls.RichTextEditor
mx.controls.Tree
mx.containers.Accordion
mx.containers.DividedBox
mx.containers.Form
mx.containers.Grid
mx.containers.TabNavigator
mx.containers.TitleWindow
mx.containers.ViewStack
3. Large-Application Development
- 새로운 것은 아니고 기존의 기능을 최적화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 같습니다.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RSL+Enhancements
해당 링크 가장 아래쪽에 성능 부분을 보면 메모리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도 플래시/플렉스는 무겁다라는 인식을 좀 더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것이라 봅니다.
케언곰 프레임워크쪽과 연동이 강화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요 이슈는 최종 릴리즈까지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이전 버전의 주요 테마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Versions
이제 이 자리에 조만간 Flex 5 도 올라오겠지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올해 MAX를 통해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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