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마이클 조던과 운동화 속의 소금] 너 자신을 믿고 꿈을 따라가 보렴

반응형
마이클 조던과 운동화 속의 소금 - 8점
델로리스 조던 외 지음, 카디르 넬슨 그림, 나명화 옮김/상상북스

상상북스에서 나오는 '네 꿈을 펼쳐라 - 나도 할 수 있어요'라는 시리즈중 하나입니다.
마이클 조던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통해
어려운 여건속에서 어떻게 꿈을 가지고
노력할 수 있는지를 쉬운 이야기를 통해 전해줍니다.

원제는 Salt In His Shoes: Michael Jordan in Pursuit of a Dream 입니다.
사실 운동화 속의 소금은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종의 주문 같은 것이지요.

마이클이 그의 꿈을 따라갔던 것처럼
어린 친구들이 이 책을 읽고 자극을 받아서 목표를 정하고,
열심히, 집중해서 자신의 꿈을 따라가게 되기를 소망한다.
그렇게 해야 꿈은 이루어질 수 있다.
그래서 나는 특별히 이 책을 “나는 못해요.” "나는 재능이 없어요.”라고 말하는 친구들에게 주고 싶다.
나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해 주고 싶다. “너는 재능이 있어. 너는 소질이 있고 특별해.
하나님은 너를 위한 계획을 가지고 계신단다.
너 자신을 믿고 꿈을 따라가 보렴.” - 델로리스 조던

책은 초등학교 3학년 이전까지 읽기에 적당합니다.
내용이 길지 않고 섬세한 그림은
아이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마는 내가 얼마나 클 것 같아요 -본문중에서



책에 대한 내용을 찾다가 흥미있는 링크를 찾았습니다.
http://www.booksprogram.com/readalong/book_index.htm

아이들을 위해 스타(?)가 책을 읽어준다는 컨셉입니다.
이 책은 농구게임의 창시자인 제임스 네이스미스의 손자인 스튜어트 네이스미스가 읽어주세요.
스타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미국내에서는 유명할지도 모르니깐..) ^^

* 요즘은 위인전도 참 다양하게 나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체 게바라나 비틀즈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책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이야기하려면 그만큼 많이 공부를 해야 한다는....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Ask your ki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