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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예정되어있었던 플래시 빌더 4 베타 2가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소개와 함께
다운로드까지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http://labs.adobe.com/technologies/flashbuilder4/

기존 베타 1을 설치해보셨던 분이라면
불편했던 부분이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저는 베타 1을 제대로 학습하지 못해서
어떤 것이 불편했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몇가지 눈에 보이는 차이점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단 빌드 번호가 바뀌었죠.
(이런 당연한 이야기로 하나의 포스팅을 만들려 하다니....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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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름이나 디자인도 그대로구요.
하지만 설치된 프로그램명을 보면 예전에는
Gunbo.exe 였는데 이제는 FlashBuilder.exe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아마도 빌더의 이름은 거의 확정된것 같네요.

메뉴만으로는 특이한 기능의 추가는 없습니다.
눈에 띄는 것으로는 스테이트창을 이전 Halo 버전도 같이 지원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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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Navigate 메뉴에서 call hierarchy view 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베타1에서도 있었다고 하는데
그 부분은 잘 모르겠구요. ㅠㅠ

일부 IDE에서는 지원되는 기능이었나 봅니다.
http://blogs.jetbrains.com/idea/2009/06/method-hierarchy-and-call-hierarchy-for-flex-applications/
위에 소개된 내용을 그대로 만들어서 테스트 해보면
동일한 결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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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위의 화면에서 약간의 힌트가 보였는데...
드디어 플래시 빌더에서는 한글메뉴가 지원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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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공식적인 지원은 아닙니다.
캡쳐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부 내용은 영문으로 남아있는 것으로 보아
이클립스에서 지원되는 내용이 잘못(?)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만...관련된 글이 없기 때문에...
혹 내용이 확인되면 이 부분은 수정하겠습니다).

플래시 빌더 4 베타2를 설치하시면 설치 폴더에
실행파일이 2개가 생깁니다.
앞에서 설명한 FlashBuilder.exe와 FlashBuilderC.exe 입니다.
비타민 C도 아니고..C는 또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누군가 기능 추가를 요청한 내용이네요.
http://bugs.adobe.com/jira/browse/FB-21364

For Windows, I would like to have FlashBuilderC.exe, a console version of FlashBuilder.exe. This is similar to java.exe vs. javaw.exe, or eclipsec.exe vs. eclipse.exe. FlashBuilderC.exe will echo its stdout to the Terminal.

실행해보시면 터미널창이 하나 뜨고 빌더가 실행됩니다.
빌더에서 메모리 부족등의 오류가 생기는 경우에
해당 메시지가 터미널창에 표시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유용한 경우가 있겠지요.

정확하게는 어떤 용도인지 모르겠으나
FlashBuilderC.exe 를 실행해보면 반가운 한글을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공식적인 영어외 언어의 지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The Flash Builder 4 Beta allows the selection of installation in English, French, German, Japanese, Simplified Chinese and Russian.
http://labs.adobe.com/wiki/index.php/Flash_Builder_4:Release_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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