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이노베이션 게임] 게임을 통해 부족함을 채워주기

반응형
이노베이션 게임 - 10점
루크 호만 지음, 이해영 옮김, 박재호 감수/에이콘출판


고객의 숨겨진 요구를 찾아내는 12가지 전략게임 이라는 부제처럼
고객이 원하는 무언가 또는 제품에 부족한 무언가를 찾아낼 수 있는 게임 12가지를 제시합니다.
게임이라고 하면 조금 느낌이 다를 수 있겠지만
어찌되었든 부담없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임이라고 표현해도 큰 무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요즘 많이 고민을 하던 부분인데
12가지 게임을
게임이 통하는 이유
계획하는 방법
수행하는 방법
결과를 분석하는 방법
의 순서로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모든 환경이 갖추어져있지 않더라도
몇가지는 당장 실천해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책을 옆에 두고 고객이 없더라도 팀내에서 가상의 고객을
만들어 게임을 진행해보면 작은것부터 변화시켜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기술보다 사람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해주는 이야기네요.

* 위키피디아에도 관련된 내용이 있네요.
http://en.wikipedia.org/wiki/Innovation_game
저자 본인이 작성한거네요 ^^
* 아래 사이트에서 온라인 상에서 어떻게 해볼 수 있는듯 한데
그냥 커다란 종이에 만드시는게 더 편할듯 합니다.
http://www.innovationgame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