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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해보자/AIR

Apollo alpha 사용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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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라이센스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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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에서 아폴로라는 녀석을 내놓았습니다.
조금 지난 소식이긴 하지만
설치방법에 대하여 정리된 내용이 없어 한번 올려봅니다.
(설치랄것도 없지만...)

해당 다운로드는 아래 url 을 참고합니다.

http://www.adobe.com/cfusion/entitlement/index.cfm?e=labs_apollo

어도비나 매크로미디어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그럼 (그림1)과 같이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뭐 대부분 읽지 않고 그냥 넘어가므로...ㅠㅠ


(그림2. 다운로드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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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할 수 있는 내용을 보면 통합된 패키지는 없고 각각 따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빌더에서 설치하지 않고 써보려고 하니깐 1,2,3번만 다운로드 합니다.
대략 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SDK 는 OS 상관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림3. SDK 다운로드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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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4. SDK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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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Flex SDK 와 조금 유사한 구조를 가지죠.
source 라는 곳을 보면 기존 mx 패키지에서 fileSystemClasses 부분과 core 패키지에서 windowClasses 부분이 추가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상에서 작업하는 것을 지원하는 부분이라는걸 감잡아 볼 수 있죠.

(그림5. SDK 폴더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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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자가 air 로 되어있는 파일을 실행해보려면 아폴로 Runtime 이 있어야 합니다.
설치된 파일을 실행하시면 순식간에 설치가 됩니다.
너무 빨리 설치되어서 아래 캡쳐 잡기가 힘들었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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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샘플 폴더등에 들어있는 air 파일의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설치를 원하면 더블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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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따라하기는 다음번에..

** 강추카페
http://cafe.naver.com/apollo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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