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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RIA/인사이드플렉스

Flex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그래픽 컴포넌트 Degrafa 소개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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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술적인(Descriptive) UI 개발이 가능한 플렉스에 많은 감화를 받았다'
현재 인디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창신님이 쓴 '예제로 배우는 플렉스' 추천사중의 한 부분입니다.
플렉스의 이러한 특징은 코드를 간결하게 하고
컴포넌트의 조합만으로 원하는 UI를 생성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플렉스에 대하여 소스가 너무 복잡하여 이해할 수 없다는 의견들도 많이 볼 수 있지요.
대부분 기본 코드외 동적으로 생성되는 중첩된 콘테이너나 콘트롤등이
다시 보면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 조차 따라가기 힘들정도로
코딩이 되어있기때문이지요.
Canvas안에 Box가 들어가고 그안에 또 Canvas가 있고 끝이 보이지 않는 addChild가 남발된 코드...ㄷㄷ
유연한 코드라고 하면서 글자색 하나 바꾸려고 해도
이것저것 안되는게 많고...

그래서 이런 불만들을 모아모아서 만든 그래픽 프레임워크가
Degrafa 입니다.
http://www.degrafa.org/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degrafa.org/blog/2009/02/degrafa-top-5-features-slides/


하지만 국내에는 소개가 거의 안된것 같습니다.
이번에 한빛네트워크에 간략한 개요를 정리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Flex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그래픽 컴포넌트 Degrafa 소개
http://network.hanb.co.kr/view.php?bi_id=1597


원래 제목은 'An Introduction to Degrafa'이지만 낚시성 강한 제목으로 변신을 했네요..ㅎㅎ
프레임워크에서 UX부분을 담당하는 후안 산체스(Juan Sanchez)가 올린 글입니다.
유명한 scalenine 의 운영자이며 'Creating Visual Experiences with Flex 3.0'의 저자입니다.
http://www.scalenine.com/about/
http://www.cveflex.com/

기본적인 개념과 간단한 실습으로 시계(실제로 동작하는)를 만드는 예제를 따라해볼 수 있습니다.

원본 문서에 있는 파일 및 데모 링크가 깨진 관계로
혹 소스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invalid-file

DegrafaExample.mxml


개념이해가 부족했던 탓에
용어를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 부분도 있습니다.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해당 글에 의견(한빛네트워크에 로그인후 남길 수 있음)을 남겨주세요.
(제목에서 그래픽 컴포넌트보다는 그래픽 프레임워크라는 표현이 맞지 않느냐 라는 등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닉스라..



제목 그대로 소개의 글이기때문에
실제로 Degrafa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지무지 많이 있습니다.
조금만 응용한다면 많은 작업들을 줄여줄 수 있을겁니다(물론 글에서도 이야기하지만 무엇이든지 이루어지는 마법의 상자는 아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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