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어도비 샌프란시스코 방문

반응형
첫날 구글에서 입구만 구경하고 온 아쉬움을
어도비 샌프란시스코(이전 매크로미디어 사무실)을 방문해서
나름대로 풀고 왔습니다.

모스콘센터에서 택시로 10여분 정도 거리인것 같습니다.
마침 택시기사분도 한국분이시라...친절하게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글로벌 에반젤리스트인 라이언 스튜어트의 안내를 받아 어도비 샌프란시스코
사무실을 둘러보았습니다.
- 샌프란시스코 사무실 주소입니다.
Adobe Systems Incorporated
601 Townsend Street
San Francisco, CA
94103
http://www.adobe.com/aboutadobe/contact.html

샌프란시스코에는 얼마전까지 웹2.0 기업들이 많이 있었는데
어느순간 거의 사라져버렸다고 하네요.
경기불황의 영향도 있고 거품이 꺼진 부분도 있나 봅니다.
이곳에 있는 동안 국내 경기도 거의 장난이 아니라는 소식은 들었습니다.
아마 결혼전이었다면 여기 남고 돌아가지 않았을 수도...ㄷㄷ

012345678

예전에 어느분이 올리신 글에서는 어도비에서는 일체 사진을 찍을 수 없다고 하셨는데
본사(산호세)만 그런것인지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별다른 제약은 없다고 하네요.
대신 출입카드 발급받을때 뭐 이것저것 서약하는것이 있는데
뭐 일단은 괜찮다고 합니다.
(혹시 민감한 내용이 있다면 신고해주세요.ㄷㄷ)

012345678

전체 건물을 감싸고 있는 프레임은 목재로 되어있습니다.
초기 건물양식을 유지하면서 내부적으로 리모델링을 하는 형식으로
만들어져더군요.
그래서 그린빌딩인가 하는 상도 받았더군요.

샌프란시스코의 뒷글자만 떼어서 시스코(CISCO) 라는 회사 이름이 만들어졌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스코 로고도 금문교 모양인가 봅니다 라는 소문이 있답니다.
http://www.cisco.com

012345678910111213

한국팀뿐 아니라 커뮤니티로 방문한 경우에
바쁜 시간중에도 투어를 시켜주었다고 하네요.
긴 시간은 아니지만 사람들을 하나하나 챙겨주는 문화가
대단해보이네요.
참고로 라이언은 시애틀에 사무실이 있지만 주로 하는일이 돌아다니는 일이라
사무실에는 잘 없다고 하네요.
728x90